[Web] 알고리즘 공부 사이트 추천 5가지

제 4차산업혁명이 터지면서 코딩 교육이 무척이나 중요해졌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프로그래머를 꿈꾸고 있죠 코딩을 하다보면 매순간 오류에 직면하고 그 오류를 해결하는 것이 반복됩니다. 그래서 그 오류를 잡을 수 있는 능력이 중요해요. 오류를 잘 잡는 사람들이 코딩도 잘하더라구요. 그 능력은 알고리즘 문제를 풀면서 능력을 상승시켜줄 수 있습니다. 다들 네이버나 카카오 삼성전자 이런 대기업에 취직하는것을 목표로 합니다. 꿈은 크게 가져야 하니까요 ㅎㅎ 알고리즘 대회에서 입상을 하게 되면 이런 대기업에 취직할 수 있는 길이 열리니까 꼭 관심가져보시는게 좋을듯해요.

 

1. 백준 알고리즘

가장 유명한 알고리즘 사이트입니다. 어마어마하게 많은 문제가 있어요. 쉬운문제는 정말 해도해도 너무할정도로 쉽고 어려운문제는 해도해도 너무 할 정도로 어려운 문제들..... 문제별로 난이도 차이가 많이납니다. 순서대로 풀면은 너무 어려울 수 있으니까 풀다가 열(?)받으시면 쉬운문제로 멘탈정화도 하시고 하세요 ㅎㅎㅎ

알고리즘사이트

 

2. 프로그래머스

제가 가장 먼저 도전한 알고리즘 사이트입니다. 단계별로 알고리즘 난이도가 잘 나누어져 있어 초보자들에게 굉장히 도움이 많이 되는 사이트에요. 단계별로 모든문제를 클리어하는 맛이 있죠 ㅎㅎㅎ 만약 코딩을 처음배우시는 초보자 단계시라면 다른 홈페이지 보다는 프로그래머스라는 홈페이지를 추천합니다. 하지만 문제수는 다른 홈페이지 보다는 좀 적긴하지만 문제들이 전부 좀 알차게 설정되어있습니다.

알고리즘사이트

 

3. 알고스팟

알고리즘 뿐만 아니라 각종 프로그래밍 정보들이 많은 사이트입니다. 저는 도전 해보지는 않았지만 아주 유명한 사이트입니다. 백준만 클리어하면 다음으로 풀어볼 알고리즘 사이트인데 이번생에는 백준을 클리어하긴 글른거같네요 ㅎㅎㅎㅎ

알고리즘사이트

 

4. 한국정보올림피아드

한국정보올림피아드에서 나온 문제들이 있는 사이트입니다. 해당 대회를 준비하는 분들은 관심있게 보실만한 사이트입니다.

알고리즘사이트

 

5. 코드파이트

다음은 해외사이트를 준비해봤습니다. 영어를 모르신다면 조용히 다른 홈페이지를....... 해당사이트는 알고리즘 문제를 얼마나 빨리푸느냐를 기준으로 다른사람들과 경쟁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그냥 따분하게 문제푸는것보다는 훨씬 재미있어요 꼭 한번 해보세요!

알고리즘사이트

이상으로 알고리즘 사이트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일상] 무료 코딩 공부 / 학습 사이트 추천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