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 'Starting Tomcat Server at localhost' 에러 잡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Starting Tomcat v Server at localhost has encountered a problem이라는 톰캣 에러의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웹 개발을 진행하다 보면 톰캣이 계속 말을 안 들어 난감한 상황이 참으로 많이 생기는데 그중에서 가장 많이 보게 되는 에러 메시지 중 하나가 Starting Tomcat v Server at localhost has encountered a problem라는 메시지입니다. 이 오류가 뜨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톰캣의 포트를 이미 어떤 프로그램이 사용하고 있거나 톰캣이 중복 실행되었을 경우가 대표적입니다.

 

'Starting Tomcat Server at localhost' 에러 해결방법

에러 잡기1

이 메시지를 쭉 읽어보시면 포트 8080이 이미 쓰이고 있기때문에 사용할 수 없다는 의미의 메시지가 적혀있습니다. 제 노트북에는 톰캣 말고도 오라클이 깔려있는데, 이 오라클이 8080 포트를 쓰기 때문에 충돌이 나는 것입니다. 해결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톰캣의 포트를 8080에서 다른 포트번호로 바꿔주면 문제가 간단히 해결됩니다.

 

에러 잡기2

1. 서버 톰캣을 더블클릭해서 열어줍니다.

 

에러 잡기3

2. 톰캣을 열면 화면과 같은 공간이 있을텐데 여기서 빨간색 박스 안의 포트번호만 8080에서 다른 포트로 바꾸어주시면 됩니다.

 

에러 잡기4

3. 저는 8085포트를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에러 잡기5

4. 이렇게하고 변경사항을 저장해줍니다. 그리고 톰캣을 실행을 시키면 됩니다.

 

에러 잡기6

5. 원래 실행되지 않았던 톰캣이 잘 구동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