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droid] 어플리케이션 UI 만들기(사용하기 편리한 인터페이스)

좋은 프로그램은 사용하기 편리해야합니다. 좁은 핸드폰 화면에 많은 기능을 넣어야하는 어플리케이션일 경우 그 중요성이 더더욱 커지죠. 특히 복잡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데 익숙치 않은 연배가 있으신 중장년층을 타겟으로 할 경우에는 어플리케이션 UI가 더 중요해지겠죠. 

 

UI (User Interface)란?

휴대폰, 컴퓨터, 내비게이션 등 디지털 기기를 작동시키는 명령어나 기법을 포함하는 사용자 환경을 뜻한다. 이용자들이 IT기기를 구동하기 위해서 접촉하는 매개체로 컴퓨터를 조작할 때 나타나는 이른바 '아이콘'이나 텍스트 형태 구동화면도 포함된다. 스마트폰의 경우 애플리케이션 아이콘 형태 및 화면 구성을 가리킬 때가 많다.

- 네이버 백과사전 -

 

어플리케이션 UI 만들기(사용하기 편리한 인터페이스)

앞선 포스팅에서 ViewPager(뷰페이저)와 Navigation Drawer(네비탭)의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번포스팅에서는 이 두가지를 조합하여 사용하기 편리한 기초 UI를 한번 만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어플리케이션을 만들때 주로 사용한 UI입니다. 오픈소스로 공유해드릴테니 필요하신분들은 다운받아서 사용해보세요.

 

소스코드 다운로드

 

 

[Android] 네비게이션 드로어(Navigation Drawer) 사용법

[Android] ViewPager와 Fragment를 활용하여 효율적인 UI 구성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