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droid] 안드로이드 오픈소스 사이트 모음

프로그램을 혼자 개발할려고 하면 힘들죠. 특히 개발을 하면서 디자인도 같이 병행해야 하는 어플리케이션을 만들어야 할 경우에는 더 그렇습니다. 기능보다 디자인이 더 암걸려요. 하지만 오픈소스를 사용하면 개발과 디자인을 쉽게 만들고 개발시간도 짧게 만들어줍니다. 소프트웨어가 꾸준히 발전하고 있는 이유는 바로 이런 오픈소스 덕이 아닐까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가 주로 사용하는 안드로이드 오픈소스 사이트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오픈소스 라이브러리 

    1. Android 개발자 포털

    개발자포털

    안드로이드 라이브러리 오픈소스 무료/유료/데모 버전이 있습니다. 오래된 사이트임에도 불구하고 최근까지도 계속 업데이트되고 있는 사이트입니다.

     

    2. 초보 개발자를 위한 안드로이드 오픈소스 라이브러리 Best27

    오픈소스 라이브러리

    aedi님께서 정리해놓은 오픈소스들인데 굉장히 정리를 깔끔하게 해놓으셔서 들고왔습니다.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면서 굉장히 유용하게 쓰일만한 기능들이 많이있습니다.

     

    오픈소스 UI

    1. Android UI OpenSource

    UI OpenSource

    각종 UI들이 있는 깃허브입니다. 움짤형식으로 보기좋게 나열되어있어 자신이 원하는 기능을 쉽게 찾을 수 있게 되어있더라구요. 제가 굉장히 선호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2. 깃허브 UI 오픈소스 모음집

    UI Open Soruce

    위의 리스트와 같이 각종 UI가 있는 깃허브 페이지입니다.

     

    안드로이드 앱 프로젝트 오픈소스

    1. 개발 기술을 향상시키는 20개 이상의 멋진 오픈 소스 Android 앱

    LeafPic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을 만들때 참고할만한 어플리케이션들 모아놓은 사이트입니다. 프로그래밍을 공부하기에 있어 이론과 실기를 공부하는것보다 어쩌면 완성되어있는 프로젝트의 소스를 보는것이 더 도움이 될 때가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는 프로젝트가 난이도별로 분류되어 있어 자신의 역량에 맞게 소스를 확인해볼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