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droid] 애니메이션을 활용한 슬라이드 메뉴 만들기

핸드폰 디바이스는 크기가 작습니다. 고로 한 화면에 많은 기능을 넣기가 굉장히 힘이 드는데요. 자취방에 많은 물건을 가져다놓기위해 옷장안에 옷을넣고 수납장안에 물건을 넣고 하는 것처럼 어플리케이션도 한 페이지에 최대한 많은 기능을 넣기 위해서는 UI를 효율적으로 구성할 필요가 있습니다. 자취방의 서랍장처럼 한 액티비티에 모든기능을 다 띄워놓는것 보다는 사용자가 필요한경우에 액션을 취하면 숨겨졌던 기능이 나오는 방식으로도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그렇게하면 액티비티의 공간이 훨씬 절약되니까요.

 

애니메이션을 활용한 슬라이드 메뉴 만들기

애니메이션 슬라이드

 

프로젝트의 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FrameLayout 에는 Layout을 중첩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ameLayout안에 SubLayout을 만들고 android:visibility="gone" 으로 숨깁니다. 그런 뒤 SubLayout에는 애니메이션 효과를 줘 Visuable상태가 되면 오른쪽에서 이동하게끔 효과를 줍니다. Open Button을 사용자가 누르게 되면 SubLayout 을 VIsuable시켜 SubLayout을 나타냅니다.

 

소스다운로드

 

GitHub - wjdxo513/PageSliding: 안드로이드 슬라이딩 메뉴

안드로이드 슬라이딩 메뉴. Contribute to wjdxo513/PageSliding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위에 연동되어있는 깃에가셔서 소스를 다운받으시고 실행을 시키면 위 영상과 같이 실행이 될겁니다. 저는 메뉴를 ExpandableListView로 구현을 했는데요. 메뉴가 Layout으로 되어있기때문에 마음에 안드시면 자유롭게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합니다. 다르게 바꾸셔도 되요~

 

[Android] 안드로이드 오픈소스 사이트 총정리

[Android] 안드로이드란 무엇인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