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t] 소스트리 (SourceTree) 설치/다운로드하기

얼마전 포스팅에서 GitBash를 사용하여 원격 레파지토리에 소스를 등록하는 작업을 해보았습니다. 이렇게 명령어 입력으로도 깃허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많이 불편하죠... 명령어를 다 외우는것도 만만치않은일입니다. 명령어를 사용하여 깃허브를 사용하는것이 불편한 분들을 위한 유틸리티가 있습니다. 바로 소스트리(Source Tree)라는 프로그램인데요. 소스트리란 Git을 그래픽화 시켜준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명령어 입력을 할 필요 없이 클릭만으로 Git의 모든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소스트리 (SourceTree) 설치하기

소스트리 설치1

1. 소스트리 SetUp파일을 다운받습니다.

소스트리 설치URL 바로가기

위 경로로 가셔서 Download for Windows버튼을 눌러주세요.

 

소스트리 설치2

2. 다운받은 SetUp파일을 실행시키면 위와같은 설치 메뉴얼이 나옵니다. 라이센스 동의 버튼에 체크를 해주고 다음으로 진행해주세요.

 

소스트리 설치3

3. 계정을 등록할 차례입니다. Bitbucket 계정으로 등록을 해도 되지만 Atlassian 계정 버튼을 누르시면 구글 계정으로 더 쉽게 등록을 할 수 있기때문에 저는 Atlassian 계정으로 등록하도록 하겠습니다.

 

소스트리 설치4

4. 다들 구글계정 하나쯤은 있으시겠죠..?? Log in with Google버튼을 눌러 로그인을 합니다. 

 

소스트리 설치5

5. 로그인을 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뜹니다. 다음버튼을 누릅시다.

 

소스트리 설치6

6. Install을 진행합니다. 다음버튼을 눌러주세요.

 

소스트리 설치7

7. 설치가 진행되고 있군요. 금방끝나니 잠시만 기다려줍니다.

 

소스트리 설치8

8.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다음버튼을 눌러주세요.

 

소스트리 설치9

9. 설치를 완료하면 SSH키를 불러오시겠습니까? 라는 메시지박스가 뜹니다. 저는 SSH키가 없으므로 아니오를 선택하겠습니다.

 

소스트리 설치10

10. 소스트리가 잘 실행이 되는군요.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Git] GitHub 레파지토리(Repository) 생성 & 소스 올리기

[Git] GitHub 레파지토리(Repository) 삭제

[Git] 이클립스와 깃(GitHub) 연동하여 원격 저장소의 프로젝트 내려받기

[Git] 이클립스 프로젝트를 깃(GitHub) 원격저장소에 올리기(Commit & Push)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