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티스토리 FastBoot스킨 Https 적용하기(SSL)

티스토리도 드디어 보안접속 SSL이 적용이 되었습니다. 구글의 정책중의 SSL 웹페이지를 상위로 노출시켜주는 알고리즘이 있기에 이번 패치를 계기로 구글에서 좀 더 많은 유입이 되었으면 하는 소망입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스킨은 FastBoot라는 스킨입니다. 이 스킨은 몇년째 패치가 중단되어 제가 임의로 소스코드를 계속 수정해가며 사용하고 있는데요. 얼마전 저와같은 FastBoot스킨 사용자께서 FastBoot스킨 SSL적용방법에 대해 물으시기에 포스팅으로 방법을 자세히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티스토리 FastBoot스킨 Https 적용하기(SSL)

보안접속

1. 블로그관리 -> 블로그에서 보안접속을 "사용합니다"로 바꿔주고 변경사항 저장을 누릅니다.

 

보안연결실패

2. 이렇게 해주면 블로그는 https로 적용이 되는데요. FastBoot스킨에서 http로 호출하는게 많기때문에 이 사이트는 보안연결이 사용되지 않았다는 메시지가 뜰겁니다. 이미지도 엑박으로 뜰거구요. 문제가 많이 생길텐데 당황하지말고 차근차근 문제점을 해결해보도록 합시다.

 

http

3. 블로그관리 -> 스킨편집 -> HTML탭에 가서 Ctrl +F를 누르고 http라고 검색을 합니다. 그리고 <body></body>안에 있는 http를 전부 https로 수정합니다. 정확히는 <body>시작 부분에서 <footer>시작부분까지만 수정하면 되는데 햇깔린다 싶으면 <body>안 http를 전부 다 수정하셔도 상관은 없습니다.

 

파일업로드

4. 파일업로드탭에 가면 image/user.png 라는 파일이 있을겁니다. 이 파일에 마우스를대고 오른쪽클릭 -> 링크주소복사를 합니다.

 

html

5. HTML탭에서 Ctrl+F를 눌러 .png라고 검색을 하면 정확히 4개가 검색이 될겁니다. 이 4개의 소스의 src로 시작하는 부분에 방금 복사한 경로를 붙여넣습니다. 

 

파일추가

6. 파일업로드 탭으로 가서 아래에 첨부되어있는 zip파일의 이미지를 업로드 시킨 후 링크주소복사를 합니다.

book_big.zip
다운로드

 

최근 포스트 모듈

7. html탭으로 다시가서 최근 포스트 모듈에서 위와같이 src부분에 방금 복사해두었던 경로를 넣습니다.

 

보안접속완료

8. 이렇게하면 FastBoot에 SSL적용이 완료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