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티스토리 스킨을 결정했습니다. 깔끔한 유료스킨 추천 JB SKIN

     

    티스토리 스킨 교체

    [블로그] FastBoot스킨의 한계를 느끼고 티스토리 스킨을 교체합니다.

    얼마전 제가 사용하고 있던 FastBoot스킨의 HTML 구조가 깨져 네이버의 검색엔진에서 제 블로그를 저품질로 인식하는 현상이 발생하여 스킨의 교체 필요성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어떤 스킨을 적용할것인가에 대해 여러가지 방안에 대해 고심을 했습니다.

    1. 스킨을 직접 만들어본다.

    2. 검증된 유료/무료 스킨을 적용한다.

     

    스킨을 직접 만들어본다.

    개인적으로 해보고 싶은 일입니다. 바로 나만의 티스토리 스킨을 직접 만들어 보는 것입니다. FastBoot 스킨을 보며 나도 이런 스킨을 하나 만들어보고 싶다는 생각을 수십번 해보았습니다. 스킨을 수정작업하면서 이렇게 수정을 열심히 할바에야 차라리 하나 만들어보는게 낫겠다는 생각을 정말 많이 해보았습니다. 유명 개발자분의 티스토리를 보면 직접 스킨을 만들어 사용하시는 분들도 몇분 계셨습니다.

    WEBDIR님의  CCZ-CROSS

    감성프로그래밍님의 반응형스킨

    저도 저런식으로 나만의 스킨을 하나 만들어보고 싶습니다. 하지만 그 꿈은 잠시 접어두어야 할거같아요. 연말이 되면서 회사일이 너무나도 바빠졌거든요... 시간이 많이 걸리는 신규스킨 제작에 시간을 투자할만큼 여력이 없습니다. 더군더나 지금 당장 스킨을 교체해야하는 저의 입장에서는 선택하기 힘든 옵션입니다.

     

    검증된 유료/무료 스킨을 적용한다.

    기존에 사용하던 스킨인 FastBoot의 유지보수가 되지않아 HTML구조상에 문제가 생겨 변경을 하는것이기 때문에 스킨 검토 작업시 우선시 생각한것들이 있습니다.

    1. 스킨의 유지보수가 잘되고 있는가? 

    2. 스킨의 검증이 잘 되어 있는가? (스킨 적용시 블로그 지수에 악영향을 미치지 있는지) 

    3. 방문자의 이탈률을 막아주는 사이드바가 존재하는가?

    이 세가지를 중점적으로 보았고. 오랜 시간 고르고 골라 결정한 스킨이 있습니다. 바로 JB FACTORY에서 만든 JB SKIN 167입니다. 비록 유료스킨이긴 하지만 이 스킨에는 제가 원하는 3가지가 모두 담겨져 있습니다. 가격은 비싼편입니다. 무려 5만원이에요... 하지만 제가 한달에 버는 애드센스 금액을 생각한다면 이정도는 투자할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게임 리그오브레전드 캐릭터에도 예쁜옷을 사다입혀주는데 블로그라고 못하겠습니까. 저는 순수히 디자인때문에 이 스킨을 결정하였지만 스킨을 적용하고나니 굉장히 놀라운 부분이 많았습니다.

     

     JB SKIN 167 

    글의 가독성이 좋습니다.

    JB SKIN은 기본적으로 디자인이 심플하고 글에 대한 가독성이 높다고 생각합니다. SKIN 디자인이 화려하지 않아야 글도 잘보이고 광고도 잘 보여 클릭률도 높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인 생각일지는 모르지만 JB SKIN의 디자인은 수수하면서도 밋밋하지 않고 멋있다고 생각합니다. 정말 멋진 스킨입니다. 

     

    스킨 커스터마이징이 쉽습니다.

    JB SKIN 167은 스킨 커스터마이징이 매우 쉽게 되어있습니다. 일반적인 스킨에서의 커스터마이징은 HTML코드나 CSS코드에 직접 코드를 박아야하지만 JB SKIN 167은 그렇지 않습니다. 관리자 모드에서 버튼 하나만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정말 이 기능은 쇼킹입니다. 하나의 스킨구입만으로 몇가지 스킨을 사용하는 느낌이에요. 만드는데 굉장히 심혈을 기울였다고 생각됩니다. 대단합니다.

    스킨커스터마이징

    관리자 모드 -> 스킨편집에서 스킨옵션의 TYPE을 바꾸는것만으로 스킨 디자인을 바꿀 수 있습니다. TYPE별 디자인은 JB SKIN 167 샘플 블로그 여기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애드센스 삽입이 매우 간단합니다.

    스킨 커스터마이징에 더불어 애드센스 삽입도 매우 간단합니다. 다른 스킨인 경우 원하는 위치에 애드센스를 넣는것이 여간 귀찮은 일이아닙니다. 해당 위치가 어디 코드에 있는지 삽질을 여러번 해보아야 하죠. 하지만 JB SKIN은 간단합니다. 애드센스 코드를 복사해서 사이드바에 넣어주기만 하면 됩니다.

    애드센스위치

    해당 위치는 JB SKIN에서 추천하는 광고 위치입니다. 자신이 넣고싶은 광고 위치를 기억한 뒤

    애드센스삽입

    HTML 배너에 자신의 애드센스를 삽입후 원하는 위치에다가 넣어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JB SKIN 167 대만족 입니다.

    결론적으로 이 스킨으로 바꾸고 난 뒤 대만족입니다. 역시 비싼값을 하는것 같아요. 그리고 가장 중요했었던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서도 인식을 성공했습니다.

    네이버웹마스터도구

    웹 표준을 준수하는 상위 4% 사이트라고 하는군요. 저번 스킨을 사용했을때는 사이트 구조가 X표가 떠서 인식이 안되었는데 다행입니다. 네이버에 반영되기에는 한 2주정도의 시간이 필요하다고 하더군요. 아직까지는 네이버에 노출이 되지 않지만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리다보면 좋은 소식이 있을거라 기대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