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돈내산] LG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 34uc98 사용후기

지금까지 저는 유튜브나 넷플릭스같은 영상을 시청할때 테이블에 노트북 받침대를 올려놓고 그 위에 노트북을 거치고 누워서 영상을 시청했었는데요.

영상시청모습

↑이게 바로 저의 영상시청 모습이랍니다.

하지만 이렇게 영상을 시청할 경우 모니터와 거리가 너무 가까워 시력이 안좋아지는 느낌에 테이블때문에 움직임이 제한되어 허리도 아프고.. 이렇게 몇년간 더 생활하다가는 몸이 다 망가지겠다고 생각되어 대형 모니터 구입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LG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 34uc98을 선택한 이유

모니터

1. 일단 모니터 구매목적이 침대에 누워서 유튜브나 넷플릭스 같은 영상을 시청하는 것이였기에 무조건 대형 디스플레이를 가지고 있는 모니터를 사야만 했어요. 하지만 제 자취방의 테이블 크기가 그렇게 큰편이 아니라 무작정 큰 디스플레이는 살 수 없고 34인치 디스플레이를 가진 모니터 중에 선정 하였습니다.

 

2. 플랫 디스플레이보다는 곡면이 있는 플렉서블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있는 모니터를 사고싶었습니다. PC방에 있을때 곡면 디스플레이 모니터를 사용해본적이 있는데 개인적으로 플랫한 모델들보다 좀 더 제 취향이더라구요. 몰입감도 좋고.. 게임도 더 잘되는거 같고요!! 

 

3. 저는 개발자라는 직업을 가지고 있습니다. 개발자라는 직업 특성상 작업을 할때 굉장히 많은 프로그램을 띄워놓고 작업을 해야하는데요. 그렇기에 작업할때 듀얼모니터는 필수입니다. 하지만 모니터 한대로 듀얼모니터효과를 볼수 있다면 어떨까요? 와이드모니터는 넓은 해상도와 긴 가로축으로 와이드 모니터 한대만으로도 듀얼모니터를 사용하는효과를 사용자에게 가져다 줍니다. 노트북 디스플레이에 와이드 모니터 한대면 트리플 모니터를 사용하는 효과이겠군요. 작업 효율이 비약적으로 올라갈 것 같습니다.

 

4. 저는 대형 디스플레이는 무조건 LG라고 생각합니다. 그냥 무조건 LG에요. 다른 이유없습니다. LG아니면 사지 않을겁니다...그리고 나중에 부자되면 개발용으로 LG 그램을 하나 사고싶은 생각이 있습니다. 지금 가지고 있는 노트북은 게이밍 노트북인데 너무 무거워요... 가방에 넣고 들고다닐때면 뒤에 노트북이 아니라 벽돌을 하나 메고 있는것 같습니다;;  만약 그램이 생기게 된다면 그램과 LG모니터니까 호환성이 더 좋을거같은?? 그리고 먼가 통일시키면 기분좋잖아요.

 

위에 나열되어있는 4가지를 다 충족시키는 모니터가 바로 LG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 34uc98이였습니다. 가격은 80만원으로 매우 비쌋는데 그냥 질렀습니다. 이제부터 삼시세끼 라면만 먹을려구요.

 

LG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 34uc98 개봉기

오늘 택배 아저씨한테 문자메시지가 도착하였습니다. 바로 제가 어제 주문한 LG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 34uc98가 도착했다는 소식이였는데요. 어제 주문한 제품이 오늘 제 자취방 문앞에 도착해있다니 새삼 쿠팡 로켓배송 시스템이 놀랍게 느껴졌습니다.

집앞

비싸게 주고 산 물건인데 이렇게 저희 집앞에 무방비로 노출되어있다니 혹시나 누가 훔쳐갈까싶어 일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6시 땡~ 하자마자 칼퇴하고 집으로 날라왔습니다.

 

박스

탁자위에 올려다보니 정말 박스가 크군요. 혹시나 제 책상위에 노트북이 안올라갈까싶어 긴장했답니다. 자취방에 있는 책상이 작은편이라서요;;

 

구성품

구성품은 이렇습니다.

구성품내역

확인해보니 무사히 빠짐없이 잘 왔더군요. 조립은 굉장히 간단했습니다. 그냥 거치대만 조립하고 액정과 결합만 잘 시켜주시면 됩니다. 

 

윈도우

넓은 해상도로 윈도우를 실행해보니 속이 탁트이는 느낌입니다. 하지만 멀리서 보기에는 아이콘이 너무작아 배율을 좀 올려서 사용할 예정입니다.

 

유튜브영상

평소에 자주보는 이영호의 유튜브 영상을 시청하였습니다. 음질도 34uc98 모니터안에 내장되어 있는 사운드카드가 있는데 소리만 전문적으로 내주는 스피커 음질하고는 비교하지 못하겠지만 준수한 사운드를 내주었습니다 .사실 이 모니터를 산 이유가 침대에 누워서 유튜브나 넷플릭스를 시청하고자 하는 바램에서 산 것이였는데 나름 만족합니다.

 

LG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 34uc98를 사용하면서 아쉬웠던점

아쉬웠던 점도 조금 있었어요. 일단 화면이 살짝만 더 컸으면 좋을뻔했습니다. 뒤에서 보기 살짝 작다는 느낌?? 저 처럼 뒤에서 모니터를 바라보는 TV겸용으로 사실분들은 좀 더 큰 인치를 사셔야할거같아요. 그리고 모니터 디스플레이의 기울여지는 정도가 위로는 굉장히 넓은 각도로 조절이 가능한데 아래로는 조금밖에 기울여지지 않더군요. 아래에서 위로 올려다봐야하는 저의 입장에서는 이것도 조금 아쉬웠습니다. (아쉬운대로 모니터 밑에 책으로 받쳐 각도를 좀 더 조절했습니다.) 그리고 아직 영상자체가 21:9로는 잘 안나오는거 같습니다. 유튜브도 그렇고 넷플릭스도 그렇고 양 사이드에 검은 띠가 생기더군요. 강제로 영상을 21:9 비율로 늘려봤더니 화질이 좀 깨지는거 같고..... 그렇다고 그냥 보자니 양 사이드에 검은띠가 거슬리고... 참 고민입니다.

 

모니터를 사니까 이제 무선 키보드가 없는게 한이군요. 무선 마우스 하나와 화상키보드로 다 커버할 수 있다고 판단한 저의 판단미스였던것 같습니다. 하루빨리 무선 키보드를 사야할거같아요. 마우스로 일일이 화상키보드 치는거 너무나도 힘들어요.ㅠㅠㅠ 

 

LG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 34uc98 그래도 제 삶의질을 비약적으로 향상시켜줄 아이템은 분명해 보입니다. 별점 5점 만점중에 4.5개정도 주고싶습니다. 이상으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본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