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돈내산] 무선 기계식 키보드 커세어 k63 Wireless(적축) 사용후기

오늘은 이전에 구입한 모니터와 무선 마우스에 이어 기계식 무선 키보드 커세어 k63 Wireless(적축)의 구매후기를 포스팅하겠습니다.

[제품리뷰] LG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 34uc98 리얼 후기

[제품리뷰] 무선 게이밍 마우스 커세어 다크코어(DarkCore) 구매 후기

 

커세어 k63 Wireless를 선택한 이유

커세어 k63 Wireless

1. 새로운 키보드 구매 목적은 노트북에서 멀리 떨어진 장소에서 타이핑을 하기 위해서 입니다. 그러므로 연결선이 필요하지 않은 무선 키보드 위주로 선정하였습니다.

 

2. 기계식 키보드를 사고싶었습니다. 키보드의 꽃은 기계식 키보드 아니겠습니까?? ㅎㅎ 이왕사는거 기계식 키보드를 구매하여 타이핑할때 그 탱탱한 타건감을 느껴보고 싶었습니다.

 

3. 기계식 키보드의 입력방식 중 적축을 사고싶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입문 기계식 키보드로 청축키보드를 사용했었습니다. 이미 청축 키보드를 한번 써본 경험이 있기에 청축방식이 아닌 다른 입력방식을 가진 키보드를 구매하고 싶었습니다. 갈축과 적축중 고민을 많이 했는데 갈축이 청축하고 타건감이 비슷하다고하여 완전히 다른 키보드인 적축 키보드를을 구매하였습니다. 

[제품리뷰] 기계식 키보드 종류와 차이점 총정리(청축, 적축, 갈축, 흑축)

위에 나열되어있는 3가지를 모두 충족시키는 키보드가 바로 커세어 K63 Wireless입니다. 가격은 해외직구로 10만원대 중반정도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커세어 k63 Wireless 상세

커세어 K63 Wireless의 제품 사양

 

키보드 커세어 k63 Wireless은 아래 링크에서 쿠팡 최저가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커세어 K63 Wireless(적축) 개봉기

커세어 K63 Wireless가 제 자취방으로 배송되었습니다. 구매는 해외직구로 구매하였구요. 배송기간은 약 2주일정도 걸린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해외에서 날라오다보니 시간이 많이 소요되었던거 같습니다.

커세어 63 박스

박스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커세어 K63 구성품

박스안 구성품은 키보드본체, 매뉴얼, 무선 리시버, 충전 케이블, 손목받침대가 들어있었습니다.

 

커세어 K63 손목받침대

배송된 손목받침대는 키보드 뒷쪽에있는 홈을 활용하여 탈부착이 가능하도록 제작되어있습니다.

 

커세어 K63본체

키보드 본체입니다. 전체적으로 검은색 플라스틱재질의 프레임을 구성하고 있구요. 키 밑쪽에 파란색 LED패널이 있습니다. 키보드 11시 방향에는 영상의 재생을 조절할 수 있는 재생 버튼과 키보드 1시방향의 컴퓨터 음향을 조절할 수 있는 버튼이 있구요. 12시방향에는 게임시 윈도우버튼을 막아주는 윈도우 락키와 LED불빛 단계를 조절할 수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이 키보드는 오른쪽에 숫자키가 없는 텐키리스방식으로 제작되어있어 좀 더 컴팩트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무래도 무선키보드이다보니 휴대성을 극대화 시키기 위한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텐키리스 방식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커세어 K63 LED

LED의 세기를 최대로 했을때의 모습입니다. 저는 아이스블루 모델이라 하늘색 빛깔이 감도는군요. 마음에 듭니다. 앞으로 요긴하게 사용할것 같습니다.

 

커세어 k63 Wireless(적축)을 사용하면서 아쉬웠던 점

단점이 없는 제품은 찾기 힘들거같습니다. 이 키보드도 그렇습니다. 대체적으로 만족을 하지만 조금씩 아쉬웠던점 몇가지 있었습니다. 먼저 이 키보드는 건전지로 돌아가는 제품이 아니라 계속 충전을 시켜줘야하는 내부 배터리 제품이라는거에요. 건전지를 넣는 제품이였으면 몇달 동안 사용하다가 건전지의 전력이 다하면 건전지만 갈아주면 되는데 요놈은 계속 충전을 시켜줘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그리고 저는 청축을 오랫동안 사용하다보니 적축 키보드가 조금 낯설게 느껴집니다. 적축키보드는 처음 사용해보는데 타건감이 굉장히 묵직한 느낌이였습니다. 뭔가 부자연스럽고 기계식 키보드가 아닌듯한 느낌? 이것도 적응하면 괜찮아지겠지만 지금 당장은 청축키보드를 샀어야 했나 하며 살짝 후회하고있는 중입니다. 

 

"본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