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언어] 아두이노 설치 / 다운로드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두이노 IDE(통합개발환경)의 설치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두이노 IDE는 아두이노안에 내가 짠 소스코드를 넣어줄 수 있는 아두이노에서 제공하는 굉장히 가벼운 개발 툴입니다. 소스코드작성, 컴파일, 업로드등의 기능을 지원합니다.

 

아두이노(IDE) 설치 / 다운로드 방법

1. 우선 아두이노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아두이노 IDE 설치파일을 받으셔야 합니다.

아두이노 공식 홈페이지 : https://www.arduino.cc/

 

아두이노 홈페이지

2.  아두이노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상단에 SoftWare라는 탭이있습니다. 여기서 위의 사진과 같이 Downloads를 클릭합니다.

 

아두이노 윈도우설치

3. Downloads를 클릭한 뒤 스크롤을 조금 내려보시면 위와같은 화면이 있을텐데요. 자신이 사용하고있는 운영체제에 맞는 설치파일을 클릭합니다. 저는 Windows를 사용하고 있으므로 가장 첫번째에 있는 Windows 설치파일을 받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두이노 설치

4. 아두이노는 기본적으로 무료로이지만 기부도 받고 있습니다. Just Downlaod를 눌러주시면 기부없이 다운로드만 받으실 수 있으니 Just Download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다운로드 진행

5. 다운로드가 잘 진행되고 있군요.

 

아두이노 설치1

6.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하셨으면 다운받은 설치파일을 실행시켜준 뒤 I Agree버튼을 클릭합니다.

 

아두이노 설치2

7. 어떤것을 설치하겠냐는 설치옵션이 나오는데 전부 다운로드를해도 482.4MB밖에 차지하지 않으니 전체선택을 한 후 Next를 눌러주도록 하겠습니다.

 

아두이노 설치3

8. 설치경로를 지정하는 순서입니다. Browse를 눌러 자신이 원하는 경로를 지정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아두이노 설치4

9. 설치가 잘 진행되고 있군요.

 

아두이노 설치5

10. 간혹 설치가 진행되는 순간에 위와같은 장치 소프트웨어 설치 메시지가 뜰 수 있습니다. 이런 메시지가 뜨면 무조건 설치 버튼을 클릭하셔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아두이노와 컴퓨터가 제대로 연결이 안되어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두이노 설치6

11. 설치가 다 되었습니다. Close버튼을 클릭하여 설치마법사를 종료해주세요.

 

아두이노 아이콘

12. 바탕화면에 이렇게 아두이노 IDE 아이콘이 생겼습니다. 설치가 정상적으로 진행되었는지 확인을 해야하니 실행을 시켜보겠습니다.

 

아두이노 실행

13. 정상적으로 설치가 되었다면 위와같이 코딩을 할 수 있는 편집기 화면이 뜰것입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