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 부등호(< , >)를 &lt; , &gt; 로 바꿔주는 사이트

마크업기반의 코드에서는 부등호(< , >)가 인식되지 않습니다. html, xml같은 마크업기반의 언어에서는 부등호를 태그의 시작과 끝으로 인식을 하기때문입니다. 대표적으로 Spring Mybatis의 xml에서 부등호를 코드로 치환해주지 않고 그냥 쓰게되면 illegalargumentexception이라는 매퍼오류가 뜨는것을 예로 들 수 있습니다.

 

마크업기반의 언어에서 부등호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부등호를 코드로 치환해주어야 합니다. 

 

표현 기호 기호의 코드값   
<   &lt;  오른쪽으로 열린 부등호
A < B로 표현할 시 B는 A보다 크다라는 뜻으로 사용
마크업 기반의 코드에서 태그의 시작기호 사용
 > &gt; 왼쪽으로 열린 부등호
A > B로 표현할 시  A는 B보다 크다라는 뜻으로 사용
마크업 기반의 코드에서 태그의 끝기호로 사용

 

부등호(< , >)를 &lt; , &gt; 로 바꿔주는 사이트

코드에서 부등호를 쓴 코드를 일일이 &lt;와 &gt;로 바꿔주어도 되지만 코드가 길어지면 일일이 CTRL + F로 찾아서 바꾸는것도 귀찮습니다. 이럴때 아래에 링크되어있는 사이트를 유용하게 쓸 수 있습니다. 링크된 사이트에 코드를 넣어주기만하면 코드의 부등호를 자동으로 &lt;와 &gt;로 바꿔줍니다. 

 

http://parkjuwan.dothome.co.kr/webapp/ltgt_conv/

 

부등호 치환

사용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부등호를 &lt; &gt;로 치환하고싶은 원본소스를 왼쪽창에다가 붙여넣으시고 Conv라는 버튼을 눌러주시기만하면 오른쪽창에 치환된 소스가 나옵니다. 오른쪽 창에 치환된 소스를 복사하셔서 활용하시면 될듯하네요.

 

[Web] 특수문자 코드로 바꿔주는 사이트 (HTML, XML, JSON 등)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