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SSD, HDD 상태 검사 프로그램 추천

한번씩 외장하드디스크나 컴퓨터에서 삐삐 소리와 함께 오류가 발생하는것을 보신적이 있으실겁니다. 하드디스크에 자료를 많이 저장해놓았는데 갑자기 고장나버리면 상당히 난감한 상황이 발생합니다. 기계는 외부적인 충격이나 바이러스같은 내부적인 충격으로 인해 고장이 날 수 있습니다. 또 모든 기계에는 모두 수명이라는것이 있습니다. 하드디스크도 마찬가지입니다. 수명이 다 된다면 성능이 매우 감소할 수 있기에 주기적인 상태 검사가 필요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SSD, HDD 상태검사를 위한 간단한 프로그램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프로그램은 아래 깃허브 링크에 올려놓았으니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https://github.com/wjdxo513/disk_check

 

wjdxo513/disk_check

보조저장장치 상태 체크. Contribute to wjdxo513/disk_check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하드디스크 상태 검사 프로그램 (HardDiskSentinelPortable) 사용법

HDSentinel 사용법1

1. 프로그램을 다운받은 폴더에가서 HDSentinel 이라는 이름을 가진 아이콘을 실행시킵니다.

 

HDSentinel 사용법2

2. 이 프로그램은 사용법이 매우간단하여 그냥 한눈에 보기에도 이해가 되실 정도입니다. 하드디스크의 상태와 온도, 수명, 저장공간등의 다양한 정보를 한눈에 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