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정리] 슬럼프 탈출하기

별다른 노력도 하지 않는 저 사람은 행운으로 큰돈을 벌고 나는 또 제자리걸음이다.

요행을 바라지 말라하였건만 요행을 바라고 싶다. 행운은 노력하는 자만이 얻을 수 있는 것이라 부산물쯤이라 생각했지만 노력은 성공의 미약한 확률만 높일 뿐 근본적으로 행운이 뒷받침해주지 않는다면 인생의 전반을 뒤집어엎을 수 없다. 한 순간의 행운으로 인생을 바꾼 사람들이 부럽다. 내 주변에는 예전 가상화폐 투기 시절 인생을 바꾼 사람들이 많다. 나에게는 왜 이러한 행운이 찾아오지 않는 것일까? 정말 여태껏 살아오면서 부정한 일을 한 번도 저지르지 않고 정말 착하게 살아왔는데 말이다. 이래서 나는 신을 믿지 않는다. 내가 살아가는 방식에 싫증을 느꼈다. 그냥 모든게 조금 귀찮아졌다고 할까? 내 생활에 권태로움을 느꼈던 이유는 노력의 보상이 모든 사람들에게는 돌아오지 않는다는 사실을 점차 깨닫게 되었기 때문이다.

 

아무것도 안하고 계속 놀기만 했다. 게임도 질리도록 하고 유튜브와 넷플릭스도 더 이상 볼 게 없다. 근심거리가 없어지니 마음이 편안해졌고 처음에는 그 생활이 너무나도 즐거웠지만 요즘은 뭔가가 잘못되고 있다는 것을 깨닫는 중이다. 예정했던 계획대로라면 올해 가장 열심히 해야하는데 그냥 되는대로 살고 있다. 나 자신이 그렇게 한심하게 보일 수가 없다. 불확실한 미래를 생각하는 순간 정신이 들었다. 하지만 아직 내 몸이 안락한 현재의 생활에 맞춰져 있어 말을 듣지 않는다.

 

"알았어 열심히 해볼게"라는 말을 입에서 자주 내뱉고 있다. 실제로는 열심히 해볼 마음도 없으면서 나 자신을 속이기 위해 거짓말을 내뱉고 있다. 벌써 날이 더워지고 있다. 벌써 4월 하고도 중순이다. 벌써 올해가 시작된 지 3분에 1이 지나가버렸다. 이제는 지체할 시간이 없기에 굳어져있는 몸을 깨우려 한다. 정신을 차리고 나니 무언가 내 인생이 산만한 느낌이다. 내 욕심이 지나쳐 시작한 일은 많으나 제대로 해놓은 일이 없다. 당분간은 벌려놓은 일들을 당분간 정리하는데 시간을 쏟을까 한다. 그리고 내가 해야할 일의 우선순위를 정해 하나씩 해결해나갈 것이다.

 

나는 정말 미약한 성공의 확률에 계속 도전하고 있다. 나는 내가 특별한 사람이 될 확률보다 그저 평범한 사람이 될 확률이 훨씬 높을 것이라는 것을 안다. 그 사실을 알면서도 포기할 수 없는 이유는 더 나은 미래에 대한 욕심에 희망을 걸고 있기 때문이다. 다시 한번 열심히 살아보려고 한다. 방치해뒀던 블로그도 다시 써볼 생각이고 새로운 수입원을 찾기 위해 개인 공부도 다시 시작해볼 생각이다. 이러한 생각들만으로도 기분이 좋아진다. 마치 잃어버렸던 퍼즐조각들을 빠져있었던 자리에 하나씩 맞춰가는 느낌이다.

댓글(7)

  • 2020.04.14 22:14 신고

    게으른 건 사람의 본성인 듯 합니다..한번 도태에 빠지면 몇달 몇년이라도 순식간에 지나가 버리죠.. 저 또한 그렇게 많은 인생을 낭비하며 살아왔습니다. 후회하지 않을려면 다시 돌아가지 않는 것 밖에는 다른 방법이 없습니다. 힘내시길 바래요!!!

  • 2020.04.17 19:48 신고

    응원합니다!

  • 2020.04.22 11:03 신고

    응원합니다!

  • 2020.04.24 20:06 신고

    글이 정말 공감갑니다. 저도 지금 티스토리를 하면서 공부하고 있는데, 어떻게 글을 쓰면 좋을까 고민하며 도전하고 있습니다.
    사람은 꾸준히 무언가를 하면서 성장해나가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성장하다가도 장애물을 만나 도태될때도 있는 것같습니다.

  • kim
    2020.09.27 07:12

    멋지시네요. 항상 발전하시는 모습 응원합니다.

  • 짱이
    2020.10.08 23:12

    글 잘보고 갑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