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무료 압축 프로그램 반디집 설치 / 다운로드 방법

PC를 사용하다 보면 내가 가지고 있는 파일을 제3의 공간으로 전송을 해야 할 때가 종종 있습니다. 이럴 때 파일을 통째로 보내면 시간이 굉장히 많이 들지만 파일을 압축해서 보낸다면 전송시간을 많이 아낄 수 있습니다. 

반디집1반디집2

압축 프로그램중 알집이 가장 유명하지만 사용 시 몇 가지 문제점이 있습니다 우선 4G 이상의 고용량 압축은 EGG라는 이스트소프트에서 자체 제작한 확장자로 압축할 수밖에 없게 강제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해당 압축파일을 해제할 때는 알집이 아니고서는 다시 풀 수가 없게 됩니다. 그리고 위의 도표와 같이 압축/압축해제 시간이 다른 프로그램에 비해 빠른편도 아닙니다. 또한 알집은 가정에서는 무료이지만 회사에서는 유료인 프로그램입니다. 사용하다가 라이선스 문제가 발생하면 난처한 상황에 처할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이유로 저는 압축 프로그램으로 반디집이라는 프로그램을 추천드립니다. 반디집은 회사에서도 사용이 가능한 무료 라이선스 정책을 추구하고 있으며 속도도 다른 압축 프로그램에 비해 가장 빠릅니다.

참고자료

 

무료 압축 프로그램 반디집 설치 / 다운로드 방법

반디집 다운로드1

1. 아래 링크로 들어가셔서 최신버전의 반디집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https://www.bandisoft.com/bandizip/

 

반디집 다운로드2반디집 다운로드3반디집 다운로드4

2. 다운로드한 설치 파일을 실행시킨 뒤 반디집을 설치합니다.

 

반디집 다운로드5

3. 반디집을 처음 설치하면 환경설정 페이지가 나옵니다. 해당 페이지에서 반디집의 상세 설정을 할 수 있으며 워낙 초기 세팅이 잘 되어 있기에 잘 모르시겠다면 그냥 확인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반디집 다운로드6

4. 환경설정까지 끝나면 반디집이 실행됩니다. 반디집은 파일에다가 대고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거나 zip 파일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반디집이 실행되므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