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알고리즘 잡스 수강 후기 -7 (LV 20 달성)

알고리즘 잡스에서의 커리큘럼은 크게 3가지 구성되어 있다.

 

1. 프로그래밍 언어 (if문 for문 배열등등)

2. 자료구조 (자료를 어떻게 저장할 것인가?)

3. 알고리즘 (저장되어 있는 자료들을 활용하여 의미 있는 결과를 만드는 법)

 

Part1 프로그래밍 언어

레벨 1 ~ 레벨 10까지는 프로그래밍 공부한다. 기초적인 배열, 함수, 정렬, 재귀 함수의 활용과 시간 복잡도, 이진 탐색까지 배운다. 거의 1주일 만에 여기까지 진도를 나간 것 같다. 진도가 나가는 속도가 굉장히 빠르기 때문에 만약 알고리즘 잡스 학원을 올 생각이 있다면 기초적인 프로그래밍 언어의 활용 정도는 배우고 오는 것이 좋을 듯하다. 

 

Part2 자료구조

레벨 11 ~ 레벨 14까지는 그래프를 제외한 스택, 큐, 트리, 힙 등의 자료구조를 배운다. 이런 자료구조를 배우면서 문제가 나왔을 때 어떤 자료구조를 쓰는 것이 문제를 푸는데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지 감이 서서히 왔던 시기인것 같다.

 

Part3 알고리즘

레벨 15 ~ 20까지는 분할 정복법, 동적 계획법, 최단경로 알고리즘과 그래프라는 자료구조를 배운다. 여기까지 배웠으면 레벨 20을 달성하는 것이다. 마치 4년의 컴퓨터공학과 과정을 한 달로 압축시켜 배운 것 같다. 핵심적인 부분만 요약된 강의와 적절한 문제들의 배분으로 나름대로의 실력도 상승되었다 생각한다. 

 

앞으로의 계획

레벨 20을 달성했다고 해서 알고리즘을 마스터했다고 보기는 어렵고 이제야 문제가 나왔을 때 어떤 것을 적용시키면 되겠다고 판단을 할 수 있는 지식을 얻었다 이 정도로 생각하면 될 듯하다. 아직 부족한 것이 많기에 다시 처음으로 돌아가 시간 관계상 뛰어넘었던 알고리즘 잡스에서 제공하고 있는 문제들을 전부 다 풀어볼 생각이다. 못 풀었던 문제들을 전부 다 푸는 것이 복습도 되고 내가 얼마만큼 실력이 늘었는지 판단하는 기준이 될 것 같다.

댓글(2)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