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E] 이클립스(Eclipse) cannot be resolved to a type 오류해결

웹 개발을 진행하다 보면 여러 가지 오류들이 많이 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String cannot be resolved to a type라는 오류의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tring cannot be resolved to a type오류는 Jsp상에서 자바 코드를 입력할 수 없을 때 발생하는 오류입니다. String뿐만이 아니라 자바에서 제공하는 모든 클래스에 빨간 줄이 뜨고 있을 거예요. 아마 이클립스가 빌드할 때 JDK를 인식하지 못하고 있는 듯합니다. 이 오류가 뜬다면 가장 먼저 JDK가 제대로 작동하고 있는지 확인해보아야 합니다.

 

코드 읽지못함

문구를 읽어보니 역시나 이클립스상에서 자바를 읽지 못하고 있군요.

 

cannot be resolved to a type 오류해결 방법 

BuildPath

 1. 이렇게 오류가 뜨는 웹 프로젝트를 오른쪽 클릭하고 BuildPath -> Configure Build Path.. 를 클릭해주세요.

 

Jre세팅

2. 클릭하면 위와같은 화면이 나타나게 될 겁니다. 역시 JRE System Library를 인식하지 못하고 있군요. X표가 떠있는 걸 볼 수 있죠. 이 JRE파일을 제거하고 다시 설정해주도록 하겠습니다. Remove 시켜줍시다. (주로 JDK를 다시 설치했을 경우, 전에 있던 프로젝트의 JDK와 버전이 안 맞아서 이런 오류가 많이 뜹니다.)

 

세팅완료

3. 제거 한 뒤 빨간색 박스안에있는 Add Library버튼을 클릭한 뒤 JRE System Library를 클릭하고, Finish를 누르면 끝입니다. String cannot be resolved to a type의 오류가 해결되었습니다. 끝~!

 

※ 위 과정으로도 해결이 안된다면 프로젝트에 라이브러리가 추가 안되어서 생기는 현상일 수 있습니다. 아래 글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IDE] 이클립스 프로젝트에 라이브러리 추가하기 +(cannot be resolved to a type 해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