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내 컴퓨터 PC 성능 측정(벤치마크) 프로그램, 사이트 모음(2024년)

    컴퓨터를 구성하고 있는 하드웨어 부품들은 절대적인 스펙이 같다고 결코 동일한 성능을 내는 것은 아닙니다. 오버클럭효과, 내부 최적화, 쿨러 등등 성능에 영향을 끼칠 수 있는 요인이 매우 많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절대적인 스펙을 비교하는 것보다는 컴퓨터에게 굉장히 어려운 일을 시키고 그 일을 수행하는 연산성능을 시험하여 수치화하는 벤치마크 프로그램으로 측정해 보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벤치마크 프로그램 

    3DMARK

    3DMARK

    3DMARK 다운로드 링크

    전세계적으로 가장 인기 있는 벤치마크 프로그램 3DMARK입니다. 상당히 좋은 벤치마크 툴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결괏값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 소프트웨어 용량이 많다는 점은 단점입니다. 사용법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3DMARK 사용법

     

    시네벤치

    시네벤치

    시네벤치 다운로드 링크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공급하고 있는 벤치마크 프로그램 시네벤치입니다. 위의 링크 클릭하셔서 다운로드하시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벤치마크 사이트 

    fishbowl (https://testdrive-archive.azurewebsites.net/performance/fishbowl/)

    벤치마크 사이트1

    벤치마크 사이트 중에서 가장 유명한 fishbowl 사이트입니다. 사이트 접속 후 좌측에 Fish를 Auto로 바꾸어주면 자신의 컴퓨터 성능에 맞게 금붕어가 생겨납니다.

     

    fishgl( www.fishgl.com/)

    벤치마크 사이트2

    사이트 접속 후 우측 하단에서 어항의 물고기 수를 설정하여 FPS 수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저사양 PC라면 굉장한 렉이 발생할 테니 삼가주세요.

     

    위와 같은 벤치마크 프로그램들을 활용하여 부품들을 서열화시켜놓은 사이트들이 있습니다. 각 부품들의 성능치를 미리 알아볼 수 있어 조립식 컴퓨터를 맞출 때 유용하게 사용하시면 좋을 사이트 2개를 소개합니다.

     

    PassMark (www.cpubenchmark.net/)

    벤치마크 사이트3

     

    PassMark라는 사이트입니다. CPU, 그래픽카드, HardDrive, RAM, Android, IOS 등을 지원합니다. 또한 각 부품 태그별로 세부검색등을 통해 성능 순, 가성비 순, 비교 등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나와있는 컴퓨터 부품들의 성능을 순위별로 쉽게 확인이 가능하기에 조립식 컴퓨터를 맞출 계획이라면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UserBenchmark (www.userbenchmark.com/)

    벤치마크 사이트4

    UserBnechmark라는 사이트입니다. 마찬가지로 각 부품의 성능치를 미리 확인할 수 있고 각 부품의 "Free Download"를 클릭하면 테스트도 할 수 있으며 테스트 결과를 다른 User들과 상대 비교해서 성능과 수준을 보여줍니다. CPU부터 USB, FPS 인 경우 게임마다 선택한 GPU의 평균 FPS와 sample 들의 분포를 쉽게 확인하실 수 있으며 가상으로 자신이 꾸밀 PC에 대한 성능을 알아볼 수 있어 게임용 컴퓨터를 맞출 계획이라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