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윈도우10 화면 창 깜빡거리는 현상 해결하기

새 노트북에 윈도우를 설치하고 사용하는데 어느 순간부터 계속 윈도우의 창들이 깜빡깜빡 거리는 현상이 발생하였습니다. 약 3초에 한 번씩 깜빡거렸는데 한번 깜빡일 때마다 커서 포커스가 튀어서 도저히 컴퓨터를 쓰기가 힘들었기에 왜 이러한 문제가 발생하였는지 알아보고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혹시나 저와 같은 현상이 발생하는 분들께 조그마한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문제 해결 과정을 포스팅으로 남겨볼까 합니다.

 

그래픽 드라이버 업데이트

윈도우 창 깜빡임 해결1

화면이 깜빡깜빡 거리는 현상들은 대부분 그래픽카드와 윈도우 운영체제 간의 호환이 잘 되지 않아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우선 장치 관리자 ->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통해 그래픽 카드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합니다.

 

윈도우 업데이트

윈도우 창 깜빡임 해결2윈도우 창 깜빡임 해결3

그래픽 카드를 업데이트했음에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윈도우 업데이트에서 윈도우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합니다. 만약 위의 그림과 같이 최신버전의 윈도우로 업데이트 되어있다면 시작 -> 업데이트 및 다시 시작을 클릭합니다.

 

여기까지만 해도 대부분은 화면이 깜빡거리는 현상이 없어질 것입니다. 하지만 업데이트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증상이 해결되지 않는다면 깜빡거리는 원인을 파악해서 제거해주어야 합니다.

 

그래도 깜빡거리는 현상이 고쳐지지 않는다면?

윈도우 창 깜빡임 해결4

1. 작업표시줄 검색창에서 시스템 구성을 검색하고 시스템 구성으로 들어갑니다.

 

윈도우 창 깜빡임 해결5윈도우 창 깜빡임 해결6

2. 시스템 구성의 서비스 탭에서 Problem Reports Control Panel Support Windows Error Reporting Service의 체크를 해제해주고 확인을 누른 뒤 PC를 재부팅합니다.

 

해상도 변경

윈도우 창 깜빡임 해결7

그래도 고쳐지지 않는다면 윈도우에 사용하는 그래픽 수준을 낮추시면 불편하긴 하지만 문제는 해결됩니다. 바탕화면 우클릭 -> 디스플레이 설정에서 배율 및 레이아웃에 있는 텍스트, 앱 및 기타 항목의 크기 변경, 디스플레이 해상도를 낮춥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