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bile] 상대방 핸드폰 위치 추적하기(가족,친구,연인) Zenly 사용법

아주 친한 친구나 가족, 연인과 같이 프라이버시가 딱히 중요하지 않는 사이면서 상대방의 위치가 궁금하다면 위치 추적 어플리케이션을 서로 설치하여 위치(GPS)를 공유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에서는 Zenly라는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면 어플 이용자끼리 상호간의 위치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젠리(Znely) 설치 / 다운로드

아래 링크에 들어가서 위치 추적 어플리케이션인 젠리를 다운로드하여 줍니다. 젠리는 안드로이드, IOS 둘 다 지원하며 무엇보다 무료라는 장점이 있습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app.zenly.locator&hl=ko&gl=US

 

Zenly 젠리 - 친구들과 소통하는 나만의 지도 - Google Play 앱

"어디야?"는 이제 그만!

play.google.com

 

Znely를 사용하면 등록된 친구들의 자세한 위치정보와 친구들 휴대폰의 배터리 상태 또 도착까지 예상시간을 조회할 수 있고 친구가 무엇을 하고 있는지, 이미 만났는지 전부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친한 친구나 연인끼리 같이 사용한다면 답답함을 많이 해소할 수 있는 유용한 어플입니다.

 

젠리(Znely) 사용법

1. 젠리를 실행시키고 가입 및 동의를 누르면 위와 같이 개인 정보를 입력하는 부분이 생깁니다. 이름, 생일같은 내 정보를 그대로 쭉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2. 핸드폰 번호도 입력하면 입력한 휴대폰 번호로 인증번호가 날아오는데 이걸로 인증한 뒤 백그라운드에서 실행 허용을 눌러줍니다.

 

3. 위치 찾기를 통해 내 위치정보를 설정합니다. 이때 휴대폰의 GPS기능은 꼭 켜져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친구 선택하기를 눌러 위치를 공유하고 싶은 친구들을 추가합니다. 전화번호부에 있는 사람 중 젠리를 하는 사람끼리 친구 신청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상호 간의 승낙이 있어야 위치 공유가 됩니다!

 

4. 위와 같이 위치를 공유한 친구들끼리는 위치정보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혼자 있다면 초록색으로 친구와 같이 있는 경우 주황색으로 표시되며 집에 있는지 학교에 있는지 직장에 있는지도 아이콘을 통해 표시가 됩니다. 또한 친구 프로필을 누르면 이곳에 몇 시간이 있었는지 지금 일을 하고 있는지 잠을 자고 있는지도 표시가 되며 지역을 눌렀을 때는 이 지역에 탐험도가 서로 몇 % 인지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어플에 계속 들어가서 확인하기 귀찮다면 핸드폰 바탕화면에 위젯 형태로 띄워놓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친구의 프로필을 누르면 다양한 친구와의 1대1 채팅도 할 수 있고 이모티콘도 보낼 수 있으며 친구로 가는 길 찾기 기능도 있습니다. 그리고 코로나 현황이나 교통, 강수량, 기온등 다양한 정보도 확인이 가능하니 한번 확인해보세요.

 

이것 외에도 상당히 재미있는 기능들이 많으니 재미있게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어플 자체에 배터리나 데이터 소모는 매우 적은 편이니 크게 걱정하지 않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댓글(2)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