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bile] 카카오톡 친구 완전 차단하기 & 해제 방법

카카오톡을 사용하다보면 귀찮은 스팸 메시지를 보내는 채널이나 스토킹에 가까운 메시지를 보내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럴경우 카카오톡에서 친구 차단으로 그들의 메시지가 나에게 오는것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카카오톡의 차단기능은 2단계로 나누어져있습니다.

 

메시지 차단 : 차단한 친구에게 메시지가 오는것을 차단합니다.
메세지 차단, 프로필 비공개 : 메시지가 뿐만 아니라 나의 프로필 사진도 보이지 않도록 차단합니다.

 

광고 채널에게서 스팸문자가 오는것은 메시지 차단까지만 하셔도 되지만 인연을 끊고 싶은 친구가 있다면 프로필까지 완벽하게 차단까지 하셔서 나의 일상이 공유되는것을 방지하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카카오톡 친구 메시지 차단하기 

1. 카카오톡 친구 탭에 가셔서 차단하고 싶은 친구의 프로필을 2~3초간 꾹 눌러줍니다.

 

2. 그러면 위와 같은 팝업창이 뜨는데요. 여기서 가장 밑에있는 차단 버튼을 누릅니다.

 

3. 그러면 위와 같은 팝업창이 뜨는데요. 여기서 가장 밑에있는 차단 버튼을 누릅니다. 이렇게 되면 친구에게서 메시지가 오는것을 미연에 차단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친구 프로필 비공개 설정하기 & 친구 차단 해제 

1. 친구 탭 좌측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2. 톱니바퀴 아이콘을 누르면 위와 같은 창이 뜰텐데 여기서 차단친구 관리로 들어갑니다. 

 

3. 여기서 내 프로필을 비공개 설정으로 바꾸고 싶은 친구의 우측에 있는 관리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여기서 2번째에 있는 메시지 차단, 프로필 비공개 설정으로 바꾸면 내 프로필과 배경이 상대에게 노출되지 않습니다. 추가로 친구의 차단을 해제하고 싶다면 3번째에 있는 차단 해제를 체크하고 확인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