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bile] 카카오톡 차단 당했는지 확인하는 방법 총정리

 

인생을 살다보면 내가 누군가에게 손절을 당해 카톡이 차단 당하는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에서는 공식적으로 위와 같이 차단 여부는 상대방이 알 수 없다고는 하지만 편법으로 알 수 있는 방법이 여럿 있답니다.

우선 카카오톡에는 2가지 차단 기능이 있습니다.

메시지 차단 : 차단한 친구에게 메시지가 오는것을 차단합니다.
메세지 차단, 프로필 비공개 : 메시지가 뿐만 아니라 나의 프로필 사진도 보이지 않도록 차단합니다.

 

 메시지 차단, 프로필 비공개 되어있는 경우 확인 

프로필 차단까지 되어있으면 확인이 비교적 간단합니다. 차단여부를 확인하고 싶은 사람의 프로필을 클릭하면 위의 사진과 같이 프로필이나 배경이 기본으로 설정되어있고 거기에다 프로필 위에 있는 송금 표시까지 보이지 않는다면 프로필을 차단당한것입니다. 카카오톡에서는 완전히 차단당한 사람에게 송금이되는것을 방지하고자 원천적으로 송금 버튼을 없애버리기 때문입니다.

 

 

 메시지만 차단당했을때 차단 여부 확인 

1. 추천 친구 목록으로 찾아보기

1. 차단 되었는지 확인할 친구를 오히려 차단, 이후 차단 해제를 했을때 추천친구에 나타나는지 아닌지 여부를 통해 구분하는 방법입니다. 우선 차단 되었는지 확인할 친구를 카카오톡 친구탭에서 차단합니다.

 

 

2. 내 연락처를 스캔하여 친구추천을 할수도 있기 때문에 차단을 확인할 친구의 연락처도 삭제해줍니다.

 

 

3. 이제 차단을 다시 풀어주기 위해 친구탭의 친구관리에서 차단친구 관리로 들어갑니다.

 

 

4. 차단을 해제해야 친구 추천 목록에 뜨기때문에 아까 차단했던 친구를 다시 해제 합니다. 차단 친구 관리에서 위의 사진처럼 진행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차단 해제되었습니다." 라는 팝업이 뜨면 꼭 취소를 눌러주세요. 그렇지 않다면 친구추천 목록에 뜨기전에 친구로 추가되어버립니다;; 

 

 

5. 마지막으로 아까 친구탭에서 친구 목록 새로고침을 누르고 새로운 친구 리스트에 뜨는지 확인합니다. 여기서 새로운 친구 리스트에 뜨면 나를 차단하지 않은것이고 새로운 친구 리스트에 뜨지 않는다면 나를 차단한것으로 간주하시면 됩니다. (정확한 확인을 위해서 친구 목록 새로고침은 차단을 해제한 후 최소 10분 이후에 해주세요)

 

2. 첫번째 방법 단톡방 초대로 알아보기

1. 첫번째 방법이었던 친구 목록 리스트로 구분하는것은 정확성이 조금 떨어집니다. 사실 차단 여부를 확인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단톡방에 차단 당했는지 확인하고 싶은 사람이 초대되는지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우선 채팅방에 위의 사진에 표시된 말풍선 이모티콘을 누르고 일반채팅을 클릭하여 단톡방을 만들어줍니다.

 

 

2. 대화상대에서 차단을 당했는지 확인하고싶은 친구와 차단확인을 도와줄 친구 이렇게 2명을 초대하여 3명이 있는 그룹채팅을 만들어줍니다.

 

 

3. 생성된 단톡방에서 말을 하면 나를 차단한 친구는 초대가 되지 않는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방법을 사용할 경우 만약 그 친구가 차단을 하지 않았을때 대략 난감한 상황이 벌어질 수 있으니 정말 확실히 차단당했겠다 라고 생각했을 경우에만 이 방법을 사용해주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