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넷마블 2020 하반기 넷마블 테스트 후기

넷마블에도 NC소프트와 마찬가지로 넷마블 테스트라고 불리는 자체 시험이 있는데요. 마찬가지로 테스트에 대한 정보가 너무 없어 제가 봤던 경험을 조금 적어볼까 합니다.

 

[일상] 엔씨소프트 2020 하반기 NC TEST 후기

[일상] 컴투스 2020 하반기 필기테스트 후기

 

넷마블 채용절차

서류전형 + 코딩 테스트 -> 넷마블 테스트 -> 1차 면접 -> 2차 면접 순으로 이루어지며 이 채용 프로세스는 제가 지원하였던 신입 채용 기준이고 경력직이나 인턴일 경우 채용 프로세스가 조금 달라질 수 있습니다. 넷마블은 자소서 쓰기가 조금 힘들었어요. 문항수도 많고, 채워야 할 글자 수도 많아서 고생을 좀 했습니다... 

 

코딩 테스트 후기

넷마블에서는 프로그래머스에 대행하여 온라인으로 코딩 테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넷마블에도 여러 계열사가 있습니다. 어떤 계열사에 지원하느냐에 따라 문제의 개수와 난이도가 달라집니다. 제가 지원한 회사는 총 9문제가 나왔습니다. 난이도는 평범하였으며 확실하지는 않지만 카카오 오픈채팅방에서 주고받은 내용을 보면 한 4문제 ~ 5문제 정도만 풀면 무난하게 다음 STEP으로 넘어갈 수 있었던 것 같아요. 

 

넷마블 테스트 후기

2020년도 넷마블 테스트는 용산에 있는 한 고등학교에서 이뤄졌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메일로 날라오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학교 안에 들어가면 각 계열사와 직무별로 어디에서 시험을 쳐야 하는지 고시해주는 표가 있어요. 계열사들이 많았음에도 불구하고 응시자의 수는 NC소프트 때와 비교하면 비교적 적은 편이었습니다. 직무당 10명 ~ 20명 정도가 시험을 봤던 것 같아요. 필기시험은 넷마블 애사심 테스트와, CS문제들 이렇게 나뉘었습니다.

 

1. 넷마블 애사심 테스트

넷마블 홈페이지를 달달 외워갔기에 저는 이 넷마블 애사심 테스트는 술술 풀었던것 같아요. 특히 넷마블 홈페이지의 연혁을 위주로 외우신다면 크게 어렵지 않게 푸실 수 있으실 난이도라고 생각합니다. 넷마블 애사심 테스트라고는 하는데 회사에 대한 문제말고도 게임 산업에 대해 묻는 문제들도 있었어요. 게임 산업의 전반적인 이해도 조금 필요할 것 같아요. 

 

2. CS 문제

문제를 직접 언급할 수는 없지만 그다지 어렵지 않았습니다. 기본적인 것을 물어보는 정도..?? 다만 모든 문제가 서술형이었기 때문에 그 문제에 대해 빠삭하게 알고 있어야 적을것도 많고 고득점을 하지 않나? 그렇게 생각합니다. 제 생각에 문제마다 부분점수가 있는것 같았어요. 

 

결과는 한 2주 정도 뒤에 나왔던 것 같고. 운이 좋게도 합격하여 면접까지 갈 수 있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