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컴투스 2020 하반기 필기 테스트 후기

작년 하반기에 응시하였던 게임회사 엔씨소프트, 넷마블, 컴투스 필기 테스트 중 마지막으로 컴투스 필기 테스트의 후기에 대해 남깁니다. 

 

필기 테스트를 응시하기전에 기존에는 어떻게 하고있었는지 구글링을 해봤는데 원래는 직접 컴투스 사옥으로 가서 시험을 치는것 같아요. 하지만 이번에는 코로나 시국인만큼 비대면으로 테스트를 봤습니다.

 

[일상] 엔씨소프트 2020 하반기 NC TEST 후기

[일상] 넷마블 2020 하반기 넷마블 테스트 후기

 

컴투스 2020 하반기 필기 테스트 후기

필기 테스트는 주말에 프로그래머스에서 대행하여 이루어졌습니다. 프로그래머스에서는 코딩테스트만 대행하는 줄 알았는데 이런 문제들도 출제하는구나 그때 처음 알았습니다. ㅎㅎ

 

시험 자체가 비대면 시험이라 편안한 분위기로 응시가 가능해 별로 안떨릴줄 알았는데 가고 싶었던 회사여서 그런지 상당히 떨리더라구요. 문제의 구성은 객관식 문제 다수 + 주관식 문제 + 서술형 문제 + 알고리즘 문제 이렇게 골고루 있었고 난이도는 그렇게 쉽지도 않고, 어렵지도 않고 딱 적당했던것 같아요.

 

나중에 알고보니 문제가 다 똑같은것이 아니고 직무별로, 회사별로 조금씩 문제의 구성이 차이가 났다고 합니다. 아마 다른 직무로 응시하셨던분들은 문제의 구성이 저랑 다를수도 있을것 같네요.

 

 

결과는 2주정도 뒤에 이런식으로 메일이 날라왔습니다. 이후 자세한 채용 프로세스도 메일에 다 적혀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면접을 면접관 다수, 지원자 1명 이렇게 온라인으로 보기때문에 여기서 상당수 떨어트리는것 같아요. 카카오 채용 단톡방 나가시는분들이 제법 많이 계시더라고요. 

 

이상으로 제가 작년에 봤었던 게임회사 3곳의 필기 테스트에 대한 후기를 마칩니다. 테스트를 본지가 오래되서 제가 작성한 내용이 100프로 맞지는 않을수도 있어요. 글을 다 쓰고보니 이런글을 써도 되나 싶기도 하네요. 제가 작성한 포스팅이 문제가 될 시 자진 삭제 하도록 하고 반대로 이런 글을 찾는분이 많다면 다른 회사의 채용 후기도 한번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