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 이미지 안에 있는 글자를 추출할 수 있는 사이트 추천 (구글 기본앱)

수업의 강의자료를 사진으로 찍어 필기를 하거나, 어떤 그림이나 설명서, 혹은 종이문서에 있는 내용들을 스캔하여 그 안에 있는 정보들을 추출해야 하는 등의 이미지 안에 있는 글자들을 옮겨 적어야 할 경우들이 종종 발생합니다.

 

하지만 그림이나 종이 문서 스캔본과 같은 이미지화 되어있는 텍스트들을 직접 복사할 수 없어 컴퓨터에 일일이 타이핑해야 하는데 이 과정은 매우 번거롭습니다. 그렇기에 저는 이러한 경우가 발생하였을 때는 OCR 도구를 활용할 것을 추천드립니다.

 

OCR 도구를 활용하면 문서를 디지털화시키고 텍스트 형식으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 OCR을 활용하여 텍스트를 추출해주는 사이트에 대해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변환 사이트를 활용하면 따로 프로그램을 다운받지 않아도 되어 매우 편리합니다.

 

이미지 안에 있는 글자를 텍스트로 변환할 수 있는 사이트

이미지 안에있는 글자를 텍스트로 추출할 수 있는 사이트는 굉장히 많이 있지만 저는 그중에서도 구글 KEEP을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구글의 이미지 인식률이 차원이 다릅니다.

 

1. Google Keep은 일종의 메모앱으로 구글에서 로그인을 한 후 위의 그림과 같이 Google 앱 -> Keep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2. 이미지가 있는 새 메모를 클릭하여 텍스트를 추출 할 이미지를 업로드합니다.

 

3. 업로드 한 이미지에서 더보기 버튼을 클릭한 후 이미지 텍스트 가져오기를 클릭합니다.

 

4. 이미지 내부에 있는 글자의 텍스트 추출이 완료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