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 오픈소스 웹 사이트 모음 총정리

혼자서 개인 프로젝트를 진행하다 보면 한계에 많이 부딪칩니다. 특히 디자인 부분에서 어려움을 겪는데요. 아무것도 없는 무의 상태에서 예쁘고 세련된 결과물을 만들기란 정말 어렵습니다. 게다가 하나의 기능을 만들 때마다 그에 맞는 UI / UX, 버그, 각종 이슈 등등 고려해야 할 것들도 한두가지가 아니죠. 이럴 때 남들이 이미 잘 짜 놓은 오픈소스를 잘 활용하여 조합한다면 훨씬 적은 노력으로 완성도 높은 프로젝트를 만드실 수 있으실 겁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오픈소스를 쉽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사이트에 대해서 추천해보고자 합니다.

 

 

 오픈소스를 쉽게 받을 수 있는 사이트 목록 

Bootstrap (https://getbootstrap.com/)

Bootstrap

Bootstrap은 세계적으로 반응형 웹 사이트 구축할때 사용되는 가장 인기 있는 프레임워크입니다. 필수 공식 테마에서 웹 사이트 템플릿을 받아서 자유롭게 커스터마이징 하신다면 빠르게 웹 사이트를 제작하실 수 있습니다. 웹 페이지를 구성함에 있어 필요한 아이콘, 목록, 메뉴, 이미지 등등 다양한 요소들이 CSS와 Javascript로 제작되어 있어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GitHub (https://github.com/)

GitHub

깃허브를 빼놓고 오픈소스를 말할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깃허브에 있는 검색창에다가 내가 원하는 기술을 검색만 하면 개발자들이 공개해놓은 오픈소스들을 어마어마하게 많이 접하실 수 있습니다.

 

 

Awesome Open Source (https://awesomeopensource.com/)

Awesome

깃허브는 어마어마하게 많은 소스들이 있지만 완성도가 높은 소스들을 찾기는 결코 쉽지 않습니다. Awesome Open Source 사이트는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깃허브의 많은 오픈소스 중 완성도가 높은 것들만 정리해둔 사이트입니다. 각각의 기술별로 목록 형태로 잘 분류되어 있습니다.

 

 

SOURCEFORGE (https://sourceforge.net/)

SOURCEFORGE

소스포지는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을 위해 열려있는,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 개발관리를 위한 웹사이트입니다. 무수히 많은 오픈 소스들이 있으며 매일 4백만 건 이상의 다운로드와 월간 3천만 명이 넘는 사용자가 이용하는 대형 사이트입니다. 또한 검색 기능과 다운로드에 대한 통계도 공개되어 있어 오픈 소스에 대한 인기 여부도 판단하실 수 있습니다.

 

 

OSDN (https://ko.osdn.net/)

OSDN

OSDN은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 프로젝트를 저장해놓은 웹사이트 입니다. 55,000개가 넘는 방대한 프로젝트들이 있습니다.

 

 

CODEPEN (https://codepen.io/)

CODEPEN

코드펜은 초창기 HTML, CSS, 자바스크립트 코드를 온라인에서 테스트하고 시연하기 위해 만들어졌지만 점점 개발자들이 HTML, CSS, JS 등으로 작업한 결과물을 올려두고 공유하는 사이트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프론트엔드 개발자라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오픈소스들이 많이 있습니다.

 

 

font-awesome (https://fontawesome.com/)

font-awesome

폰트어썸은 웹 사이트 구축에서 필요한 아이콘들을 사용할 수 있는 무료 오픈소스입니다. 비록 더 많은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유료로 구매해야 하지만 무료 버전으로도 대부분의 웹 사이트에서는 크게 문제가 없습니다. 폰트 어썸의 자세한 사용법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Html] 웹 폰트 아이콘 Font Awesome(폰트 어썸) 사용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