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와디즈 펀딩을 시작합니다 - 블로그로 제 2의 월급 만들기! 최소한의 스트레스로 운영하는 법

안녕하세요 코딩팩토리입니다. 와디즈에서 티스토리를 주제로 펀딩을 오픈하게 되어 홍보차 이 글을 작성합니다. 리워드는 전자책과 강의 두 가지 카테고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강의는 너무 많은 사람들이 몰리면 부담스럽지만 이왕이면 책은 많이 팔렸으면 좋겠습니다. 

 

전자책만큼은 정말 정성껏 만들었습니다. 작년 6월부터 매일 퇴근 후 저녁, 그리고 주말 집 앞에 있는 카페를 매일 드나들며 책의 퀄리티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책을 작성하며 남들은 어떻게 전자책을 작성했는지 궁금하여 크몽에서 팔리고 있는 전자책도 몇 권 사보았으나 후기가 좋은 책들도 제가 보기에는 제 책의 퀄리티가 훨씬 높다고 생각하고 더 나아가 제가 만든 이 책이 지금까지 시중에 풀려있는 그 어떤 전자책보다도 정보의 질과 양 모두 최고라고 확신합니다. 결코 실망하시지는 않으실 겁니다. 

 

코딩팩토리 애드센스 월간 수입 지표

제가 집필한 전자책에는 2017년부터 지금까지 이 "코딩팩토리"라는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얻은 방문자 증대, 수익, SEO 등 모든 노하우들을 300Page가 넘는 방대한 분량의 한 권의 책으로 담았습니다. 그리고 와디즈, 크몽 등에서 비슷한 전자책들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제가 책정한 가격 또한 저렴한 편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래에 링크된 주소로 들어가셔서 제가 작성한 스토리를 한번 구경해보시고 마음에 드시면 오픈 알림 신청, 그리고 5.1일에 있을 본 펀딩 때 구매까지 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목차

 

※ 아래 링크로 들어가시면 현재 제가 펀딩하고 있는 와디즈 페이지가 나옵니다.

https://www.wadiz.kr/web/store/detail/3021

 

[직장인 투잡] 하루 1시간 파이프라인 만들기 - 티스토리

펀딩에서 시작된 새로운 쇼핑, 와디즈 스토어에서 서포터에게 인정받은 상품을 지금 바로 구매해보세요!

www.wadiz.kr

 

좋은 경험이라고 생각하겠습니다.

티스토리 전자책이 얼마나 많이 팔리겠나요? 저는 이 펀딩으로 돈을 많이 벌겠다는 기대는 하지 않고 있습니다. 사실 돈을 많이 벌기 위해서는 스토리에 구매자들의 구미를 당기게 하는 조미료가 필요한 법입니다. 이렇게만 하면 부자가 될 수 있다는 달콤한 말들로 현혹해야 합니다. 그리고 펀딩 가격은 될 수 있으면 높여야 합니다. 그래야 펀딩 금액이 높아지고 와디즈 상단에 랭크될 수 있으니까요. 이게 마케팅 기술이라고 생각합니다.

 

처음에는 N잡을 주제로 성공한 스토리들을 보고 많이 카피하려 노력하였습니다. 어떻게 하면 펀딩이 잘 될 수 있을까? 정말 수도 없이 생각해봤습니다. 하지만 돈이 아무리 좋다고 해도 펀딩 가격을 너무 높여 구매자들에게 돈에 눈이 먼 사람들처럼 비춰지는것이 싫었고, 스토리에 너무 있는 척 제 자신을 과대 포장하기는 싫었습니다. 저는 제 자신을 억지로 포장하는 것보다 솔직한 메시지로 제 책을 읽어주시는 분들께 긍정적인 에너지를 드리고 싶었습니다.

 

긍정적인 메시지를 드리고 싶습니다.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어떤 방향으로 책을 작성해야 할지를요. 결국에 제가 생각한 방향은 "행복하게 돈을 버는 방법"입니다. 저는 지금까지 이 "코딩팩토리"라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며 단 한 번도 스트레스를 받았던 적이 없습니다. 블로그는 제 취미생활 중 하나였고. 글을 쓸 때 저는 행복했습니다. 이것이 제가 가지고 있는 가장 큰 강점이자 독자들에게 줄 수 있는 긍정적인 메시지라고 생각하였습니다. 그리고 이것이 어디서도 들을 수 없는 저만의 정보라고 생각했습니다. 

 

※ 이번 펀딩에서 "행복하게 티스토리를 운영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티스토리 강의에 대하여

아무래도 사람들이 많아지면 한 사람에게 쏟을 수 있는 열정이 줄어들 수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강의는 소수 정예로 운영하고 싶은 생각이 큽니다. 정말 필요한 사람들만 신청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강의에서는 책에 있는 내용들을 바탕으로 PPT를 제작하여 강의를 할 생각이며 제 블로그를 관리 탭을 오픈하여 생동감 있는 정보과 키워드 추출 방법 등을 직접 눈앞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또한 검색엔진 SEO에 최적화되어있지 않은 블로그를 운영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제가 옆에서 블로그 소스 수정을 직접 도와드릴 생각도 하고 있습니다. 본업이 웹 개발이기 때문에 이 부분에서는 남들보다 전문성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제 블로그를 꾸준히 찾아주시는 분들께 드리는 말

대부분이 제 블로그에 검색으로 필요한 정보만 얻고는 나가시는 분들이 많은데 아마 이 글을 보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제 블로그에 그래도 조금은 관심이 있으실지도 모르겠습니다. 제가 블로그를 재미있어하는 이유, 그리고 지금까지 할 수 있었던 이유는 제 콘텐츠를 꾸준히 봐주신 여러분들이 있었기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제 블로그를 꾸준히 찾아주시는 분들이 많은 것을 알고 있습니다. 주기적으로 방문해주시는 분들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주기적으로 소통하는 글이나 이런 것을 한 번씩 올렸어야 했는데 항상 제 공부만 하느라 소통이 없었던 것 같습니다. 생각해보니 연말에 올리는 블로그 결산 포스팅 외에는 이렇다 할 소통 페이지가 없었던 것 같습니다.

 

 

저는 깜짝 놀랐습니다. 2021년 블로그 결산 아무런 정보도 없는 기록용의 글에 지나지 않은데 무려 7000명에 가까운 사람들이 이 글을 봐주셨다는 사실에 말이죠. 그만큼 제 블로그에 관심을 가져주시는 분들이 많다는 것을 느끼고, 무거운 책임감을 느낍니다. 아직 제 실력이 좋은 콘텐츠를 꾸준히 양산하기에는 많이 부족하지만 더 좋은 정보를 제공해드리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겠습니다.

 

저는 조금 더 나은 사람이 되고자 누구보다 열심히 살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서울로 올라온 2017년 이후 단 하루도 그냥 쉬어본 적은 없습니다. 단 몇 시간이라도 좋으니 무엇이라도 하려고 했습니다. 그만큼 저는 현재 그 누구보다 노력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노력은 제가 만족이 되는 그날까지 지속할 생각입니다. 저는 이 블로그뿐만이 아니라 와디즈, 브런치 등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제 나름대로 좋은 성과를 내는 파이어족이 되고 싶습니다. 그것이 제가 인생을 열정적으로 즐기는 방식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 이 글을 봐주시는 여러분들이 앞으로도 제가 뻗어나가는 모든 방향에서 함께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지금처럼 앞으로도 많이 사랑과 관심을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응원해주시는 모든 분들께 이 자리를 빌어 정말 감사하다는 말씀 전해드립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