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 인터넷으로 개인 사업자 등록 간편하게 하는 방법

개인 사업자란?

개인 사업자란 개인이 사업의 주체가 되어 소득과 부채를 모두 가지는 사람으로서 회사를 설립하는데 상법상 별도의 절차가 필요하지 않아 그 설립 절차가 간편하고, 휴·폐업이 비교적 간단하며 부가가치세와 소득세 납세의무가 있는 사업자를 말하며, 법인사업자는 법인 설립등기를 함으로써 법인격을 취득한 법인뿐만 아니라 국세 기본법의 규정에 따라 법인으로 보는 법인격 없는 단체 등도 포함되며 부가가치세와 법인세 등 납세의무가 있는 사업자를 뜻합니다.

 

 온라인 개인 사업자 신청 방법 

1. 아래 링크되어 있는 국세청 홈택스로 들어간 뒤 상단 탭의 신청/제출 -> 사업자등록신청(개인)을 클릭합니다.

https://www.hometax.go.kr/

 

 

2. 로그인을 해줍니다. 공인인증서가 없으시다면 카카오 간편 인증으로 편하게 로그인하실 수 있습니다.

 

 

3. 사이트에서 필요한 필수 프로그램들을 다운로드하고 나면 사업자 등록을 신청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각각의 정보들을 입력하고 가장 밑에 있는 다음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4. 업종을 선택하셨으면 제출 서류 확인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제출 서류가 있다면 준비해둡니다.

 

 

5. 다음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이 제출 서류를 첨부하라는 팝업창이 나옵니다. 필요한 파일들을 첨부하고 맨 아래에 있는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필요한 파일을 누락할 시 사업자 등록 요청이 반려될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6. 사업자 등록 신청이 완료되고 위와 같이 인터넷 접수 목록으로 자동으로 이동됩니다. 이곳에서 내역을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