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 인터넷으로 전입신고 간편하게 하는 방법

저처럼 9시 ~ 6시까지 일을 해야만 하는 직장인 신분으로써는 오프라인으로 전입신고를 하기 위해서 부득이하게 연차를 내야만 합니다. 하지만 온라인으로도 전입신고를 간편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귀찮게 주민센터까지 찾아가서 대기표를 뽑고 기다리지 않아도 간단한 정보 기입만으로 전입 신고를 끝낼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온라인으로 전입신고를 간편하게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인터넷으로 전입신고 간편하게 하는 방법 

1. 아래 링크된 URL을 클릭하셔서 정부 24의 전입신고 페이지로 들어간 뒤 신고 버튼을 누릅니다.

https://www.gov.kr/mw/AA020InfoCappView.do?CappBizCD=13100000016 

 

 

2. 로그인이 되어 있지 않다면 위와 같이 회원, 비회원 신청하기를 선택하라는 팝업이 뜹니다. 여기서 회원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셔야 불필요한 정보를 입력하기 위해서 시간을 날리지 않기 때문에 회원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해줍시다.

 

 

3. 로그인 방식은 상관이 없으나 좌측의 간편 인증 버튼을 클릭하시면 공인인증서 없이도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저는 카카오톡 인증서를 사용하여 로그인하였습니다.

 

 

4. 로그인이 끝나면 본격적으로 전입신고 절차가 진행됩니다. 유의사항을 확인하고 "예"를 체크한 뒤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5. 신청인 정보를 입력하셔야 합니다. 신청인의 성함, 연락처, 그리고 전입하려는 사유를 선택한 뒤 다음 단계를 클릭합니다.

 

 

6. 전에 살던 집 주소를 입력하고 세대에서 이사 가는 사람을 선택한 뒤 다음 단계를 클릭합니다.

 

 

7. 이사 온 곳의 주소를 입력하고, 세대주, 세대원 선택, 우편물, 초등학교 배정 정보 등의 신청을 동의로 하신 뒤 민원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8. 민원 신청이 완료되면 서비스 신청내역으로 화면이 이동되며 자신이 신청한 전입 신고 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