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가상 키보드, 화상 키보드 사용법 (키보드 고장났을때 대처법)

그럴 일은 없어야 할 테지만 키보드에 커피와 같은 끈적이는 음료를 쏟아 키보드가 먹통이 되는 적이 가끔 있으실 겁니다. 이럴 때 여분의 키보드가 있으면 좋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컴퓨터를 사용하기가 매우 불편하겠죠. 이럴 때 윈도우의 가상 키보드 기능을 사용하시면 불편하지만 키보드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윈도우 10에서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키보드는 가상 키보드(터치 키보드), 화상 키보드 이렇게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화상 키보드 단축키 : Ctrl + Shift + O

 

 가상 키보드(터치 키보드) 사용법 

1. 작업표시줄 우클릭 -> 터치 키보드 단추 표시를 클릭합니다.

 

2. 작업표시줄 우측에 위와 같이 터치 키보드 아이콘이 생성되었을것입니다. 이것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3. 위와 같이 터치 키보드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터치 키보드 기능

  • 설정 : 키보드 레이아웃, 키보드 입력방식, 언어 세팅 등 설정
  • 클립보드 : 텍스트를 복사하고 복사한 내용을 붙여넣을 수 있음
  • 종료 : 터치 키보드 종료

 

 화상 키보드 사용법 

1. [ 작업표시줄 시작 ] -> [ 설정 ]클릭합니다.

 

2. 설정창에서 접근성클릭합니다.

 

3. 접근성 설정에서 좌측의 리스트를 내리시다보면 상호 작용의 키보드가 있으실 겁니다. 그걸 누른 뒤 키보드가 없는 디바이스 사용에서 화상 키보드 사용으로 체크해줍니다.

 

4. 그럼 위와 같이 화상 키보드가 실행됩니다. 하지만 이 화상 키보드는 일회성으로 창을 닫으면 사라집니다. 

 

5. 화상 키보드를 반 영구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작업표시줄에 실행되고 있는 화상 키보드 아이콘을 우클릭하시고 작업 표시줄에 고정 버튼을 눌러주시면 필요할 때마다 화상 키보드를 실행시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