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유니티 프로젝트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 연동시키기

이번에는 유니티에서 만든 프로젝트를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Import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의 프로젝트가 주력 프로젝트이고 부가적으로 유니티 기능을 활용하고 싶은 분들에게 좋은 포스팅이 되리라고 생각합니다. 

 

유니티 프로젝트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 연동시키기

유니티안드로이드1

1. 먼저 시작하기전에 안드로이드 SDK와 JDK의 경로가 잘 설정되어있는지 확인합니다.

(설정이 제대로 안되어있을경우 Export 안됨)

Edit -> Preferences

 

유니티안드로이드2

2. External Tools에서 SDK , JDK의 경로를 설정해줍니다.

 

유니티안드로이드3

SDK경로 = C:/Users/내 이름/AppData/Local/Android/sdk  

안드로이드 설치 시 기본 설정으로 설치를 했다면 대부분 경로는 이렇게 되어 있을 것입니다.

 

JDK경로 = C:\Program Files\Java\jdk1.8.0_144

JDK설치 시 지정한 경로

 

유니티안드로이드4

3. 그런 뒤 유니티에서 export 해줍니다.

File -> Build Settings

 

유니티안드로이드5

4. ADT로 설정되어있는지 확인하고 Player Settings를 눌러줍니다.

 

유니티안드로이드6

5. Player Settings에서 API레벨을 설정해주고

빨간 박스 안에 있는 3개의 체크박스가 선택되어있는지 확인해주시고 Export 해줍니다.

그러면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쓸 수 있는 형태로 저장이 됩니다.

 

유니티안드로이드7

6. 그런 뒤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방금 Export를 한 유니티 프로젝트를 Import 해줍니다.

그런 뒤 실행을 시켜주시면

 

유니티안드로이드8

7. 이런 식으로 유니티로 만든 프로젝트가 뜹니다.

하지만 이렇게 되면 안드로이드를 켜자마자 유니티 프로젝트가 바로 실행되어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데 제약이 많이 따릅니다.

버튼을 누르면 유니티 프로젝트가 실행될 수 있도록 바꿔보도록 하겠습니다.

 

유니티안드로이드9

8. 먼저 export 한 유니티 프로젝트에서 필요한 부분만 다른 프로젝트로 옮기도록 하겠습니다.

libs -> unity-classes.jar

 

유니티안드로이드10

Java -> UnityPlayerActivity

 

유니티안드로이드11

assets , jniLibs 폴더

이렇게 옮겨주시면 됩니다.

 

유니티안드로이드12

9. 그런 뒤 옮긴 프로젝트의 Manifest에서 아래처럼 선언해주시고 버튼에 Intent를 이용하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10.  그리고 실행을 시키시면 버튼을 클릭할 시 자신이 Export 했던 유니티 프로젝트가 실행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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