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돈내산] 갤럭시 폴드 내부액정 깨짐(검은 점, 검은 줄) 수리 후기 (+수리 비용)
저는 넓은 화면을 선호하기 때문에 갤럭시 폴드 시리즈를 꾸준히 사용하고 있습니다. 갤럭시 폴드는 단순히 화면이 큰 것을 넘어, 펼치면 마치 작은 태블릿을 사용하는 듯한 느낌을 주기 때문에 영상을 시청하거나 전자책 읽을 때 시원한 느낌을 주고 아주 좋습니다. 그러나 폴더블 폰에도 치명적인 단점이 있습니다. 바로 내구성이 좋지 않고, 수리비가 상당히 비싸다는 점입니다.
갤럭시 폴드 내부 액정 깨짐
어느 날 실수로 폰을 한 번 떨어뜨렸는데 내부 디스플레이에 검은점이 생겼습니다. 당시에는 저기 화살표로 표시해 둔 부분에 조그마하게 검은점이 생겼는데요. 신경이 전혀 안 쓰이는 건 아니지만 처음에는 그냥저냥 쓸만했어요.
그러나 폴더블 폰 특성상 화면을 접었다 펼 때마다 그 검은 점이 점점 커지더군요. 그러다 가끔씩 터치가 안 되는 현상까지 발생하기 시작했습니다. 결국 내부 디스플레이 한가운데 검은 줄이 쭉 그어졌네요. 아무래도 계속해서 접고 펼치는 과정에서 디스플레이가 점점 더 손상된 것 같았습니다.
사실 이번이 처음은 아닙니다. 이전에 사용하던 갤럭시 폴드 3에서도 이와 동일한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내부 액정에 검은색 줄이 간 것까지 정말 똑같네요. 그때도 내부 액정 접히는 부분에 검은 줄이 생겨 이번 갤럭시 폴드 5로 교체한 것인데 말이죠. 다행히 그때는 약 2년 정도 사용했었는데, 이번 갤럭시 폴드 5는 1년 정도 사용한 시점에서 문제가 생기니 더 아쉬움이 큽니다. 아직 폴더블폰의 내구성이 완벽하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내돈내산] 삼성 갤럭시 폴드5 + 정품 스탠딩 케이스 구매 및 사용 후기
갤럭시 폴드 5 수리 후기
갤럭시 폴드 시리즈는 내부 액정이 망가지는 순간, 사실상 무거운 반쪽짜리 스마트폰이 되어버립니다. 외부 디스플레이가 일반 바형 스마트폰보다 작고, 무게도 많이 나가다 보니 실사용이 상당히 불편해지죠. 결국 이 상태로는 사용할 수 없다고 판단해 수리를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회사 점심시간을 활용해 을지로입구에 있는 삼성 서비스센터에 다녀왔습니다.
을지로 삼성 서비스 센터
⏰ 영업시간
- 월 ~ 금 : 09:00 ~ 19:00
- 토요일 : 09:00 ~ 13:00
- 일요일 휴무
🏁 위치 : 서울특별시 중구 을지로 51 교원내외빌딩 5층
📞 전화번호 : 0507-1444-4334
삼성 서비스센터 을지로점은 지하철역 을지로 입구 4번 출구에 위치하고 있는 교원빌딩 5층에 있습니다.
많은 직장인들이 점심시간을 활용해서 방문하시는듯해요. 엔지니어를 만나기까지 약 10분 정도가 소요된다고 합니다.
키오스크를 통해 접수를 먼저 진행한 뒤 자리에 앉아서 순서를 기다렸습니다. 그리고 수리를 진행했습니다. 수리비는 무려 75만 원이 청구되었습니다. 내부액정 약 72만 원에 후판 약 3만 원 정도 수리비가 나왔네요. 이 정도면 새 폰을 사는 게 나을 거 같기도 합니다. ㅠㅠ 내부 액정은 일체형으로 되어 있어 액정에 조그마한 상처 때문에 바꾸고자 할 때도 무조건 전체를 갈아야 한다고 합니다.
수리가 완료되었습니다.
수리가 완료된 뒤 제 핸드폰 상태입니다. 수리시간은 약 1시간 ~ 2시간 정도 걸렸던 것 같아요. 무작정 앉아있을 수 없어 회사로 복귀한 뒤 일을 하다가. 찾으러 갔습니다. 결제는 기기를 찾으러 가실 때 지불하시면 됩니다. 엔지니어한테 수리는 정상적으로 이뤄졌고, 테스트 검사에서 이상이 없었다고 하네요. 수리를 하고 나니 새 핸드폰 같습니다.
그리고 가장 좋은 핸드폰 케이스를 입혀줬습니다. 핸드폰 케이스가 정말 중요한 것 같아요. 이번에는 뒤에 스트랩이 달려 있어서 핸드폰을 볼 때 떨어트릴 일을 더 줄어들 것이라 기대합니다. 아마 저와 같은 상황에 처하신 폴더블 유저분들이 많으실 것이라 생각됩니다. 저의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