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돈내산] 삼성 갤럭시 폴드3 케이스 추천 (슈피겐 에어스킨)
오늘은 얼마 전 구매한 갤럭시 폴드 3 케이스에 대해 리뷰해보려 합니다. 갤럭시 폴드가 비싼 제품인 만큼 케이스를 안 끼고 사용할 수는 없어 여러 개의 케이스 후보군을 두고 고심을 하다가 저는 슈피겐에서 제작한 에어스킨이라는 케이스를 사용하는 것으로 결정했습니다.
※ 슈피겐 에어스킨은 아래 링크에서 쿠팡 최저가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슈피겐 에어스킨 구매 이유
갤럭시 폴드 자체가 무겁기 때문에 최대한 가벼운 케이스로 선택
갤럭시 폴드3의 무게는 그 자체만으로 271g으로 그 자체만으로도 굉장히 무겁다고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케이스마저 무거운 케이스를 사용한다면 사용성이 매우 떨어질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또한 이번 사전예약 상품으로 삼성 케어 플러스 1년을 주기도 하고 저는 보험까지 있기 때문에 보호력보다는 무게와 디자인에 가장 중점을 두고 케이스를 선택했습니다.
삼성 케어플러스란?
매달 일정한 금액만 내면 고장이나 파손으로 인한 수리 비용을 총 3회까지 할인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도난과 분실 시에도 1회에 한해 자기 부담금을 지불하고 동일한 기기를 받을 수 있습니다. 추가로 삼성전자는 11일 밤 11시 언팩 행사를 통해 "갤럭시 Z폴드 3·갤럭시 Z플립 3 구매자가 삼성 케어플러스에 가입하면 기존 혜택 이외에 1년간 이용료를 면제하고 화면 교체도 1회 무료 제공하겠다"라고 합니다.
슈피겐 에어스킨의 무게는 종이컵 5개의 무게보다도 가벼운 15g으로 슈피겐 에어스킨 케이스는 국내에 출시된 갤럭시 폴드 케이스 중에 가장 가벼운 무게를 가진 케이스중 하나입니다. 스크래치 정도는 막아줄 수 있겠지만 가벼운 만큼 보호력은 떨어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깔끔한 디자인
저는 흰색과 검은색과 같은 쿠앤크 느낌의 색상 조합을 굉장히 선호합니다. 그래서 만약 갤럭시 폴드 블랙을 구매하면 흰색 케이스로 갤럭시 폴드 실버를 구매한다면 검은색 케이스를 구매하기로 애초에 생각해두고 있었고 이 슈피겐 에어스킨 케이스에 제가 생각하고 있었던 검은색 케이스가 있어 이 케이스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참고로 슈피겐 에어스킨의 색상은 블랙 그린 이렇게 두 종류로 출시되었고 아쉽지만 투명 케이스는 현재로서는 없습니다.
슈피겐 에어스킨 구매 후기
저는 이 케이스를 쿠팡에서 주문했는데 주문한 지 정확히 이틀 만에 저희 집에 도착했습니다. 위와 같은 형태로 포장이 돼서 배송이 왔습니다.
구성품은 전면 케이스, 후면 케이스, 여분의 양면테이프 이렇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양면테이프는 전면 케이스가 움직이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붙이게 되는데 여분의 양면테이프를 활용하여 꼼꼼하게 붙여주셔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전면 케이스가 흔들흔들 거려요. 전면 케이스에 위와 같이 양면 테이프를 붙이고 잘 붙여주시면 됩니다. 붙이고 난 뒤에는 무거운 물건으로 일정 시간 눌러주세요.
착용한 모습은 위와 같습니다. 슬림핏에 얇은 케이스인만큼 그립감도 상당히 좋고 디자인도 이만하면 깔끔하고 괜찮은 것 같습니다. 참고로 힌지 부분은 보호가 안되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