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제품리뷰

[내돈내산] 갤럭시 버즈2 화이트 사용 후기

코딩팩토리 2021. 9. 16. 21:59

이번 갤럭시 폴드3를 사전 예약하면서 갤럭시 버즈2를 사은품으로 받았습니다. 저는 무선 이어폰으로 갤럭시 버즈 플러스를 사용하고 있었기에 무선 이어폰이 2개는 필요가 없겠다고 생각이 들어 당근 마켓으로 판매를 하려고 했으나 막상 갤럭시 버즈2를 사용해보니 기존에 제가 사용하고 있었던 갤럭시 버즈 플러스를 사용하기가 싫을 정도로 차이가 많이 나더군요. 

 

※ 갤럭시 버즈2는 아래 링크에서 쿠팡 최저가에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사기당할 염려 없이 마켓에서 구매하시는 것도 좋지만 저는 당근마켓의 미개봉 제품을 구매하시는 것을 더 추천드립니다. 현재 갤럭시 폴드, 플립의 사전예약 상품으로 갤럭시 버즈2가 증정되어 당근마켓에 대량의 매물이 풀렸습니다. 이를 활용하시면 미개봉 제품을 저렴하게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현시점 갤럭시 버즈2의 출고가는 14만 9천 원인데 지금 시세로 10만 원 정도로 약 5만 원 정도 저렴하게 구매하실 수 있겠습니다. 

 

갤럭시 버즈2 스펙
- 2way 스피커
-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ANC)
- 방수등급 : IPX2
- 마이크 : 3MIC+VPU+DNN
- 주변 소리 듣기 3단계 음악 재생 시 배터리 시간(ANC ON) : 5시간 (총 20시간)
- 통화 배터리 시간( ANC ON) : 3.5시간 (총 13시간)

 

 갤럭시 버즈2 사용 후 느낀 장단점 

유닛이 가벼워졌다.

갤럭시 버즈2를 실제로 착용해보면 체감이 확 될 정도로 갤럭시 버즈 유닛이 가벼워졌습니다. 정확히는 버즈2 이어버드 하나의 무게는 5.0g으로 버즈+의 6.3g에 비해 20% 이상 가벼워졌으며 크기는 가로와 세로 각각 1.6㎜와 0.5㎜씩 줄고 두께는 1.9㎜ 늘어났다고 합니다. 이렇게 가벼워진 무게 덕분에 오래 착용하고 있어도 귀에 부담이 덜 갑니다. 특히 귀에 직접적으로 밀착되는 면적이 작아지고 모양이 더 둥글게 변해 제가 기존에 사용하고 있었던 갤럭시 버즈 플러스에 비해 착용감이 매우 매우 우수하였습니다.

 

사운드 향상

음질도 개선된 것이 확실히 체감될 정도로 많이 좋아졌습니다. 고음과 저음 모든 부분에서 버즈+보다 버즈2가 훨씬 좋았습니다. 버즈+에서는 모든 음질이 조금 날카롭게 들렸다면 버즈2는 웅장하게 들렸어요. 그리고 노이즈 캔슬링도 개선되었다고 합니다. 버즈2는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ANC)을 탑재하여 노이즈 캔슬링도 개선이 되었다고 하네요. 유튜브에서 갤럭시 버즈 사운드 비교라는 키워드로 검색해보시면 비교 체험을 잘할 수 있게 해 놓은 영상들이 많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통화 품질 향상

핸드폰을 들고 장시간 통화를 하다 보면 팔이 저려옵니다. 그래서 저는 통화할 때마다 갤럭시 버즈를 끼고 통화를 하는데요. 지하철에서 통화를 하다 보면 지하철 소리가 너무 시끄럽다고 하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갤럭시 버즈2를 착용하고 상대방에게 물어봤을 때 지하철 소리가 잘 안 들리고 제 목소리도 전보다 더 또렷하게 들린다고 하더군요. 통화 품질이 많이 상향된 것 같습니다. 

 

아쉬운 점

아쉬운 점은 2가지가 있었는데 먼저 갤럭시 버즈 유닛의 배터리 용량이 작아졌다는 점입니다. 먼저 버즈2의 배터리 용량은 61mAh로 85mAh였던 버즈+에 비해 줄어들었습니다. 하지만 반대로 케이스 배터리 용량은 472mAh로 버즈+의 270mAh보다 많이 늘어났죠. 그래서 전체적인 배터리는 늘어났다고 생각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케이스 크기가 너무 커져 휴대하기 불편하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갤럭시 버즈 +의 경우에는 케이스의 크기가 기존의 조약돌 정도로 휴대하기 전혀 불편함이 없었는데 이번에는 정사각형 파우치 정도의 크기로 변하여 특히 호주머니에 넣고 다니기는 많이 불편한 느낌입니다.

 

갤럭시 버즈2 구매 후기

저는 갤럭시 폴드3를 사전 예약하여 사은품으로 갤럭시 버즈2를 받았습니다. 사전 예약을 한 뒤 2주 정도 뒤에 위와 같이 박스에 포장되어 저희 집으로 배송되었습니다.

 

이번 사전 예약 사은품으로 배송된 갤럭시 버즈는 전부 화이트 색상입니다. 아무래도 물량을 맞추다 보니 그렇게 된 것 같네요. 박스를 뜯어보니 구성품으로 케이스와, 유닛, 고무 이어링, 그리고 충전선이 있었습니다.

 

이번 갤럭시 버즈2는 디자인도 깔끔하고 유닛도 동글동글해서 착용감이 좋았습니다. 다만 아까도 언급했듯 케이스가 좀 커져서 들고 다니기는 조금 불편하네요. 개인적으로 만족하며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