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제품리뷰

[내돈내산] 필립스 SkinIQ 9000 사용 후기 (전기면도기 추천)

코딩팩토리 2022. 9. 8. 19:19

기존에 잘 사용하고 있던 전기면도기가 고장 난 뒤 쭉 날 면도기를 주로 사용하다가 턱을 크게 베여 다시 전기면도기를 구매했습니다. 최고급 기준으로 가격이 제법 나가는 친구라 정말 많이 알아보고 구매를 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가 전기면도기를 선택하면서 고민했던 내용들과 어떤 제품을 선택했는지 정리하여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전기면도기 3대장

1. 브라운

2. 필립스

3. 파나소닉

 

전자제품을 실패할 가능성을 줄이기 위해서는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고 있는 제품을 사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알아보니 국내 전기면도기는 브라운, 필립스, 파나소닉 이렇게 3가지 브랜드가 과점하고 있었습니다.

 

어떤 브랜드를 선택할 것인가?

브랜드 / 비교 작동 방식 절삭력 안전성 디자인
브라운 전동식 2위 2위 2위
필립스 회전식 3위 1위 1위
파나소닉 전동식 1위 3위 3위

세 제품 모두 직접 사용해보지 않았기 때문에 유튜브, 클리앙 등을 통해 얻은 정보들을 표로 정리해봤습니다. 그리고 제가 선택한 제품은 필립스였습니다. 저는 수염이 그렇게 굵고, 많이 자라지는 않는 편이라 최대한 면도하는 시간을 줄여 출근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고 생각하였기 때문입니다. 필립스 제품은 칼날이 밖으로 표출되어있아 안전하고 작동방식이 회전식이기에 가장 넓은 면적을 빠르고 안전하게 면도를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제 기준 5 ~ 10초면 면도가 끝납니다. 어차피 필립스도 남아있는 수염 없이 깔끔하게 면도가 되기 때문에 절삭력에 의한 단점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추가로 필립스에서 제공하는 원격제어 + 모바일 앱의 제공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어떤 제품을 선택할 것인가?

필립스에서 판매하는 라인업은 위와 같습니다. 전자제품은 최고급으로 사야 나중에 후회가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저는 프레스티지와 9000 시리즈를 집중적으로 비교했는데 9000 시리즈를 사용하는 것으로 결론을 내렸습니다. 두 가지 제품의 성능이 차이가 거의 없는데도 불구하고 가격차이가 상당히 나는 편이고 최근에 출시된 9000 시리즈가 압력을 감지하여 파랑, 초록, 주황의 색상으로 알려주는데 개인적으로 이 기능이 멋지다고 생각했습니다.

 

※ 필립스 SkinIQ 9000은 아래 링크에서 쿠팡 최저가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필립스 SkinIQ 9000 구매 후기

필립스 SkinIQ 9000은 쿠팡 로켓 배송 제품이라 구매 후 바로 다음날 택배로 제품을 받았습니다. 위와 같은 박스에 포장되어 옵니다.

 

구매한 제품에 따라서 구성품이 다른데 제가 선택한 제품은 면도기 본체, 여행용 케이스, 충전기, 세척용 카트리지, 세척 용액이 구성품으로 들어있었습니다. 뒤에 필립스 제품 끝에 알파벳이 뭐가 붙냐에 따라 구성품이 조금씩 달라지는 것 같습니다. 막상 사용을 해보니 면도기 스탠드가 없어 굉장히 불편하여 따로 구매를 했습니다. 이왕이면 스탠드가 구성품으로 포함되어 있는 제품을 구매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합니다. 

 

가장 중요한 전기면도기 본체는 위와 같이 생겼습니다. 디자인이 제 마음에 듭니다.

 

필립스 SkinIQ 9000 작동 영상

 

필립스 SkinIQ 9000 사용 후기 

현재 이 제품을 한 달 정도 사용하고 있는데 굉장히 만족하면서 잘 쓰고 있습니다. 가장 마음에 드는 건 아무래도 편의성입니다. 360도로 움직이는 3개의 헤드가 굴곡진 얼굴 윤곽을 따라 코 밑이나 턱 아래 등 다른 전기면도기가 닿기 어려운 곳까지 밀착하여 말끔하게 면도가 가능하고 필립스에 탑재되어 있는 '울트라 플렉스 서스펜션 시스템'은 면도날로 인한 피부 손상이 없는 최적의 절삭 지점을 찾아 까다로운 부위의 수염까지 남김없이 면도해줍니다. 직접 날에 손을 가져다 대고 면도기를 작동시켜도 손에 상처를 입지 않을 만큼 안전성이 높습니다. 또한 필립스는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수염 타입과 밀도, 면도 스타일, 피부 컨디션에 최적화된 맞춤형 면도를 할 수도 있습니다. 이 기능은 처음에는 신기해서 몇 번 사용해봤지만 지금은 잘 사용하지 않기는 하네요.

 

"본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