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ring] 스프링 프레임워크 설치 / 다운로드 방법

스프링

 

스프링 프레임워크란? 

스프링 프레임워크(Spring Framework)는 자바 플랫폼을 위한 오픈소스 애플리케이션 프레임워크로서 동적인 웹사이트를 개발하기 위한 여러 가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프레임 워크이며 대한민국 공공기관의 웹 서비스 개발 시 사용을 권장하고 있는 전자정부 표준 프레임워크의 기반 기술로서 쓰이고 있습니다. 현시점 실무에서 굉장히 많이 쓰이고 있는 프레임워크입니다.

 

설치방법에는 크게 두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 방법 : 스프링 설치경로 바로가기 스프링 사이트에 가서 다운로드하는 방법.

두 번째 방법 : 이클립스에서 스프링 플러그인을 설치하는 방법.

이 두 가지 방법 중에 두 번째 방법이 좀 더 쉽고 간단하니 설치하시려고 하는분들은 두번째 방법을 사용하면 좀 더 쉽게 스프링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도 이클립스에서 스프링 플러그인을 설치하는 두 번째 방법을 다루겠습니다.

 

스프링설치1

1. 우선 이클립스를 실행시키신 뒤 Help -> Eclipse Marketplace를 차례로 클릭해주세요.

 

스프링설치2

2. 그럼 위 사진과 같이 Ecilpse MarketPlace가 나올 텐데,

위쪽 검색창에 sts라는 문구를 입력하고 나면 위 사진처럼 Spring Tools이 있을 겁니다. 이걸 다운로드해주면 됩니다.

 

스프링설치스프링설치

3. Confirm을 눌러 쭉 설치를 진행해주면 됩니다.

 

스프링설치3

4. 그다음 동의하고 Finish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이클립스 아래에 있는 창을 보면 열심히 스프링 프레임워크가 설치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스프링설치4

 

스프링설치5

5. 설치가 다 되었으면 위와 같은 창이 뜨면서 이클립스를 재시작할 것인지를 묻는 창이 뜹니다.

Restart Now를 눌러줘서 이클립스를 재시작해주세요.

 

스프링설치6

6. 재시작하면 Welcome창에 위 사진과 같이 스프링이 잘 설치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