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돈내산] 애플 맥 미니 M2 구매 및 사용 후기(vs 맥북에어)

저에게 MAC OS로 개발을 해야 할 상황이 생겼습니다. 하지만 애플 제품의 가격대가 만만치 않은 만큼 어떤 제품을 구매해야 할지 고민이 많이 되더군요. 좋은 것을 산다고 해도 그렇게 많이 사용할 것 같지도 않고요. 아마 저와 같은 고민을 하는 분이 많을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가장 저렴하게 MAC OS를 사용하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저와 같은 고민을 하는 분들에게는 이번에 소개해 드릴 맥 미니(MAC MINI) M2를 고려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맥 미니 M2는 아래 링크에서 쿠팡 최저가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맥북에어가 아닌 맥미니를 선택한 이유 

항목 맥미니 맥북에어
가격 850,000 부터 1,690,000 부터
Apple M2칩 Apple M2칩
디스플레이 X 34.5cm Liquid Retina
배터리 X 최대 18시간
키보드, 트랙패드 X 있음
스피커 성능 나쁨 좋음

 MAC OS 입문용으로 많은분들이 맥북 에어를 선택하시지만 저는 맥 미니를 선택했습니다. 가끔씩 휴대를 해야 할 상황이 있다면 맥북에어를 고려해 보겠으나 저는 그렇지 않고 한 곳에서 개발을 진행할 예정이었기에 가격면으로 봤을 때 맥 미니를 사는 것이 합리적이라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입니다. (쿠팡 기준으로 현재 76만 5천 원입니다) 성능은 동일하나 가격이 거의 2배 차이가 나는 만큼 저와 같이 들고 나갈일이 없는 상황이라면 맥미니를 추천드립니다. CPU FAN도 맥 미니에만 장착되어 있고 데스크톱 특성상 수명 자체도 맥 미니가 오래갈 것이라 생각합니다.

 

맥 미니의 자세한 스펙은 아래 URL을 참고해 주세요

https://support.apple.com/kb/SP891?locale=ko_KR
 

 

Mac mini(2023년) - 제품사양 (KR)

언어 العربيةБългарскиČeštinaDanskDeutschΕλληνικάBritish EnglishEnglishEspañol (Chile)Español (Colombia)EspañolEspañol (América Latina)Español (América)EestiSuomiFrançais (Canada)FrançaisHrvatskiMagyarBahasa IndonesiaIta

support.apple.com

 

 맥미니 장점 

M2칩의 성능

Mac mini M2는 최신 Apple Silicon M2 칩으로 구동됩니다. 이 차세대 프로세서는 Apple이 설계한 것으로 뛰어난 성능과 효율성을 제공합니다. M2 칩을 사용하면 원활한 멀티태스킹, 부드러운 앱 실행, 빠른 반응성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까다로운 작업을 처리하는 데 탁월한 성능을 발휘하며 생산성과 효율성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다재다능한 연결성

Mac mini M2는 다양한 연결 옵션을 갖추고 있습니다. Thunderbolt 4 포트부터 USB-C, HDMI, 이더넷까지 외부 기기와 손쉽게 연결할 수 있는 다양한 포트를 제공합니다. 따라서 워크스테이션을 쉽게 확장하고 외부 디스플레이, 스토리지 드라이브 등의 주변기기를 연결하여 전반적인 생산성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넉넉한 저장 공간과 메모리

Mac mini M2는 컴팩트한 크기에도 불구하고 저장 공간과 메모리 용량에 있어서는 타협하지 않습니다. 최대 16GB의 메모리와 최대 1TB의 SSD 스토리지를 지원합니다. 따라서 파일을 저장하고, 리소스 집약적인 응용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작업 간을 원활하게 탐색할 수 있는 충분한 공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와 워크로드를 손쉽게 처리할 수 있는 강력한 성능을 제공합니다.
 

macOS 생태계

Mac mini M2는 Apple의 강력한 운영 체제인 macOS에서 실행되며, 안전하고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를 제공하여 효율적이고 창의적으로 작업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Mac 에코시스템은 방대한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하므로 특정 요구 사항에 맞게 워크스테이션을 맞춤 설정할 수 있습니다. iCloud와 같은 기능을 사용하면 데이터가 자동으로 백업되고 여러 기기에서 동기화되므로 안심하고 원활한 워크플로우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애플 맥 미니 M2 구매 후기 

저는 쿠팡으로 주문했고 하루만에 배송이 완료되었습니다. 박스에는 리튬금속배터리 취급 주의 UN3091 label이 붙어있네요. 저는 맥 미니의 가성비를 극대화하고자 가장 저렴한 버전의 맥미니를 깡통으로 구매했습니다.

 

가장 저렴한 버전의 맥 미니를 구매하고 싶다면?
☞ M2 맥미니의 경우 8코어의 M2 칩과 8GB 램 그리고 256GB SSD가 적용된 제품을 구매하시면 됩니다. 

 

 맥 미니 박스입니다. 별다를건 없고 깔끔하게 되어있네요.
 

맥 미니의 구성품은 없습니다. 설명서와 맥 미니 본체, 전원포트가 끝입니다. 구성품으로 마우스와 키보드가 지원되지 않기 때문에 별도로 구매해야 한다는 점은 매우 아쉽습니다. 심지어 부속품들의 가격도 너무 비쌉니다. 저는 이래서 애플을 그다지 선호하지 않습니다.

 

맥 미니의 연결성은 HDMI 단자1개 썬더볼트 4(USB4) 2개 충전단자 2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저는 기본형으로 구매했기에 위의 사진과 같지만 pro 모델은 썬더볼트(USB4) 단자가 4개가 달려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맥 미니는 Wi-Fi 6E, 블루투스 5.3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이 부분은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결론적으로 맥 미니를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대부분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는데 트랙패드가 없어 MAC의 장점인 다양한 제스처를 사용할 수 없다는 점은 아쉽게 다가왔습니다. 그래도 맥 미니의 장점은 가장 저렴하게 MAC OS를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될 것 같습니다. 입문용으로 가성비 있게 MAC을 사용하고 싶으신 분들께는 적극적으로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본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