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E] Visual Stdio 콘솔창 사라지는 현상 해결하기

비쥬얼 스튜디오에서는 Ctrl + F5를 사용하여 디버깅 하지 않고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바로 명령 프롬프트(cmd)창이 실행되면서 결과값을 확인할 수 있죠. 하지만 어떠한 이유인지는 모르겠으나 비쥬얼 스튜디오를 켜고 빈프로젝트를 하고 실행을 시켰는데 콘솔창이 시작과 동시에 계속 꺼졌습니다.

 

본래는 프로그램이 시작되고 프로그램이 종료되면 cmd창은 꺼지는것이 맞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콘솔창이 사라지게 되면 짜놓은 소스코드의 결과물을 확인할 수 없기때문에 Visual Studio는 자동으로 프로그램이 종료되기 직전에 프로그램을 멈추어주는것으로 알고 있었는데 어떠한 이유인지는 모르겠으나 이 부분이 제대로 작동이 되지 않고 있었던 것 같습니다. system("pause"); 코드를 마지막에 삽입하여 결과를 확인할 수도 있겠지만 근본적인 해결책이 아니다 생각되어 구글링을 해보았습니다.

 

문제를 확인해보니 프로젝트 생성 시 콘솔 응용 프로그램으로 생성하지 않는 경우 Build 할 때의 flag가 달라져 자동으로 콘솔 창이 꺼지는 경우가 있다고 하는군요. 다행히 간단한 해결책이 있었습니다.

 

Visual Stdio에서 프로그램이 끝나도 콘솔창 유지하기

콘솔창 유지1

1. 먼저 프로젝트 우클릭 -> 속성창에 들어갑니다.

 

콘솔창 유지2

2. 시스템 -> 하위시스템을 콘솔(/SUBSYSTEM:CONSOLE)로 바꾸어줍니다.

 

콘솔창 유지3

3. 이렇게 설정해놓으면 프로그램이 끝나도 콘솔창이 계속 유지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