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팩토리 블로그 소개

 

코딩팩토리


프로필

생년월일 : 93.03.15

이름 : 우정태

E-Mail : wjdxo2633@gmail.com


블로그 개설 목적

프로그래밍 공부를 시작하고 나서 느낀 점이 있습니다. 제가 생각보다 기억력이 좋지 않다는 점입니다. 불과 몇 달 전에 무엇을 배웠는지 도통 기억에 나지 않고, 특정 키워드 하나가 기억나지 않아 구글을 몇 시간 동안 뒤져본 적도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배웠던 것을 어딘가에 정리를 하기 시작하였습니다. 그것이 이 블로그의 시작입니다.

제가 하지 못하는 것들을 할 줄 아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저는 할 줄 모르고, 그들은 할 줄 압니다. 프로그래밍 공부는 하면 할수록 저를 더 겸손하게 만드는 것 같습니다. 배울 분야가 너무나도 방대하기 때문입니다. 막상 실무자가 되고 나니 학창 시절 남들보다 조금 더 많이 알고 있다고 거만했던 제 자신이 부끄럽게 느껴집니다. 이제 제가 하고 싶은 것은 경쟁이 아니라 배움입니다. 제가 못하는 것을 채우고 제가 조금 더 만족감을 느끼는 것입니다. 결국 나를 위한 이 블로그도 누구에게 자랑하고자 만든 것이 아니라 배움의 흔적을 남기고자 하는 것입니다. 한편으로는 걱정도 됩니다. 빠른 기술의 변화 속에서 제가 쓴 글이 잘못된 정보일 수도 있고, 다른 사람들의 지식을 참고하여 글을 작성하다 보니 이 글이 온전히 나의 것인지도 의문이 듭니다. 참고한 글의 모든 출처를 남기지 못한 점 지금 이곳을 빌려 죄송하다는 말씀 전하고 싶습니다.

저는 군계일학이라는 고사성어처럼, 수많은 닭의 무리 속에 있는 한 마리의 학이 되고 싶습니다. 시작은 닭장 속에서 시작했을지 몰라도 끝은 아니기를 바랍니다. 이 블로그에 한 마리의 닭이 멋진 학으로 변하는 과정을 기록하려 합니다. 훗날 이 블로그에서 쓰는 글들은 나만의 개발 참고서가 되어줄 것이고. 내가 어떻게 살아왔는지를 생생하게 보여주는 발자취가 될 것입니다. 좋은 개발자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저의 블로그에 방문해주신 분들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