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 핸드폰 수리 보상 청구 하는 방법 (SKT)

얼마 전 핸드폰을 떨어트리는 바람에 핸드폰이 고장 났습니다. 저는 갤럭시 폴드 3을 사용하고 있었는데 외부 디스플레이는 전혀 켜지지 않고 내부 디스플레이는 켜지기는 하나 계속 재부팅되는 현상이 발생하는 등 혼자서는 해결하기 힘든 고장으로 인해 삼성 서비스 센터를 찾아 수리를 진행하였습니다. 다행히 핸드폰은 깔끔하게 수리가 되었으나 비용이 16만 원이나 나왔습니다. 하지만 다행히도 저는 휴대폰 보험을 들고 있었기 때문에 보상청구를 할 수 있었습니다.

 

통신사별 휴대폰 보험 청구방법

통신사  청구 방법
SKT 1. 1599-4962 전화
2. 모바일 접수 1번
3. 휴대폰 번호 입력
4. T World 어플 실행
5. 본인인증
6. 사고 경위 작성 후 영수증, 견적서 사진 첨부
KT 1. 플레이스토어 -> 폰케어(KT) 다운로드
2. 어플실행 후 본인인증
3. 파손사유 작성 후 영수증, 견적서 사진 첨부
LG U+ 1. 플레이스토어 -> 폰케어(LG U+)다운로드
2. 어플 실행 후 본인인증
3. 파손사유 작성 후 영수증, 견적서 사진 첨부

통신사별 보험 청구방법은 위의 표와 같습니다. KT와 LG U+ 에 비해 SKT가 다소 까다롭네요.

 

 SKT 보험 청구방법 

 

1. 1599-4962로 전화를 건 후 모바일 접수 1번을 누른 뒤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면 위와 같이 문자메시지로 URL이 옵니다. 이 URL을 클릭해 주세요.

 

2. 좌측 상단의 내비게이션 바를 선택하고 보험 보상 접수 -> 파손 보상 접수를 클릭합니다. 

 

3. 일반 접수하기를 클릭한 후 자신이 든 보험, 예상 보험금을 확인하고 계속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전체 동의합니다"를 클릭한 후 확인 버튼을 누르고 파손 보험금 신청서의 내역을 채워주시면 됩니다.

 

5. 수리 내역서와, 수리비 영수증은 삼성 서비스센터에서 받은 명세서와 카드 영수증을 그대로 사진으로 찍어서 첨부해주시면 됩니다.

 

6. 보상 신청이 끝나면 위와 같이 접수관리번호가 뜹니다. 이제 약 이틀 ~ 삼일 정도만 기다려주시면 됩니다.

 

7. 목요일 신청한 보험금이 영업일로 이틀 뒤인 월요일 계좌로 입금되었네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