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 JDK 설치 및 환경변수 설정하기

JDK란? 

자바 개발 키트(Java Development Kit)의 줄임 말으로써 오라클에 의해 바이너리 제품으로 제공됩니다. 자바 플랫폼의 등장 이래 지금까지 가장 널리 사용되는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이며, 자바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JDK가 설치되어 있어야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JDK 설치 / 다운로드

Java는 원래 Sun사의 제품이었으나, 오라클이 합병하면서 이제는 오라클의 것이 되었습니다. Jdk는 오라클 홈페이지에서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오라클 홈페이지)

 

아래의 주소로 들어가주셔서 다운로드해주시기 바랍니다.

JDK설치 링크 바로가기

 

 

JDK설치1

1.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위와같은 화면이 나올 텐데 , 여기서 왼쪽 빨간색 박스로 표시되어있는 이미지를 클릭

 

JDK설치2

2. 여기서 동의 눌러주고 자신의 운영체제에 맞는 SDK를 다운로드하여 줍니다. 저는 Windows에서 개발을 진행할것이므로 윈도우용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하도록 하겠습니다.

 

JDK설치3

3. 설치파일을 실행시켜서 설치를 진행합니다. 나중에 햇깔릴수있기때문에 경로는 웬만하면 손대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JDK설치4

4. 설치가 완료되었으면 Close를 눌러줍시다.

 

JDK설치5

5. 환경설정하는 방법입니다. 

 

내 컴퓨터 우클릭 -> 속성 창 -> 고급 시스템 설정 -> 환경변수를 클릭하면 위와 같이 환경변수 설정 화면이 나오게 될 텐데요. 여기서 새로만들기를 클릭해주세요.

 

JDK설치6

6. 환경변수 세팅

변수 이름 : JAVA_HOME
변수 값 : JDK설치경로

이렇게 설정해주도록 합니다.

 

JDK설치7

7. Path경로 세팅입니다. 시스템 변수창으로 돌아가서 이번엔 Path를 더블클릭해서 들어간 뒤 위와 같이 jdk설치경로\bin을 추가해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하면 JDK환경변수 세팅이 끝이 납니다. 혹시나 설정이 잘 안되었을 수도 있기에 확인 작업도 꼭 해주셔야 해요.!

 

JDK설치8

8. cmd창에서 java -version이라고 입력했을 때 버전명이 제대로 나온다면 잘 설치된 것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