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터치 민감도 향상시키는 방법 (강화유리 커버 사용자 필독)

스마트폰 액정을 보호하기 위한 강화유리나 두꺼운 보호필름을 붙이면 필연적으로 터치가 잘 안먹히게 됩니다. 특히 카카오톡 메시지를 보낼때 오타율이 급격하게 상승해요. "아.. 그냥 강화유리 제거해야 하나?" 싶지만 사실은 설정 하나로 간단히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갤럭시 핸드폰에서 터치 민감도 향상시키는 법을 알려드릴게요.

 

※ 왜 터치 민감도가 떨어질까?

갤럭시는 기본적으로 화면 보호필름을 고려해서 설계되어 있지만,

  • 강화유리가 두껍거나
  • 저가형 필름을 사용하거나
  • 화면과 필름 사이에 미세한 공기층이 생긴 경우

터치 인식률이 낮아질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터치 민감도" 기능을 활성화하면 훨씬 부드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터치 민감도 향상시키는 방법 

1. 먼저 설정앱으로 들어가셔서 리스트 중간에 있는 "디스플레이"를 선택합니다.

 

2. 디스플레이 메뉴에서 리스트를 내리다보면 "터치 민감도"라는게 있는데요. 이걸 사용으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강화유리를 붙였더라도 터치민감도가 확실히 좋아져요.

 


 

스와이프 제스처 민감도 높이는 방법

갤럭시 폴드 전면 케이스를 씌우면 그만큼 케이스가 공간을 차지하기에 스와이프 제스처가 잘 동작하지 않는데요. 이 스와이프 제스처도 설정을 통해 민감도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1. 이번에도 동일하게 설정에서 "디스플레이" 메뉴로 들어가서 "네비게이션 바"를 선택해서 들어갑니다.

 

2. 스와이프 제스처를 체크한 뒤, "옵션 더보기"를 클릭합니다.

 

3. 스와이프 제스처 민감도를 "높게" 설정해줍니다. 그럼 위의 화면에서 보이는 파란색 구역이 점점 넓어지면서 스와이프 제스처가 더 잘 동작할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