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 무료 코딩 공부 / 학습 사이트 추천

요새 제 4차산업혁명이 터지면서 코딩 교육이 무척이나 중요해진 시기라고 합니다. 저도 대학다닐때 프로그래머를 꿈꾸며 열심히 아래의 사이트를 보며 열심히 공부했었던 기억이 나네요. 또 저도 학생들에게 교육을 몇번 한 적이 있었는데 저는 그렇게 남들에게 가르쳐주는것이 어려운지 몰랐어요. 강의 초창기때의 저는 말도 막 버벅거리고 횡설수설하고 쪽팔림이란 쪽팔림은 다팔았죠... ㅠㅠㅠ 하지만 아래 사이트의 강사님들은 가르치는 스킬이나 수준이 최상급에 속해있는 강사분들입니다. 제가 이때까지 코딩을 배우며 느낀 결론은 프로그래밍은 책을보며 이론위주의 공부를 하는것 보다는 동영상을보며 실습위주의 공부를 하는것이 이해하기도 쉽고 코딩도 빨리 배운다라는 사실입니다.  


이에 프로그래밍 공부를 할 수 있는 유용한 사이트를 몇개 추천해보자 합니다.


1. 생활코딩

프로그래머를 꿈꾸는 사람들에 있어서는 아주 대표적인 코딩교육 사이트입니다.  마치 고등학생의 EBS사이트라 할까요..??? 네이버에 코딩교육사이트라고 쳐보면 가장 1순위로 검색되는 유명한 사이트이며 질좋은 강의들을 무료로 들을 수 있습니다. 초보자들에게는 가장 추천할만한 사이트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학습사이트


2. Code.org

2013년 1월에 만들어진 비영리 단체로 이 캠패인을 애플과 마이크로소프트가 후원하며 전세계 학생들 500만명 이상의 학생들이 교육에 참가했습니다. 오바마 대통령이 영상 인사말을 통해 캠패인 참여를 격려할 정도입니다. 빌게이츠과 마크 저커버그는 온라인 강좌를 통해 프로그래밍을 강의합니다. 미국의 대표적인 코딩사이트 입니다. 하지만 아직 한글번역이 완벽하지는 않은거 같더라구요 영어를 잘 못하는 학생들이라면 조금 당황할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학습사이트

3. 인프런

이 사이트는 누구나 자신이 알고있는 교육 컨텐츠를 만들어 올리고 누구나 그 교육을 들을 수 있게끔 해놓은 코딩교육 플랫폼과 같은 사이트입니다. 단기간에 급 성장 하고 있는 플랫폼 사이트인만큼 경쟁력을 갖추고 있는것만은 틀림없습니다.

학습사이트


4. Seoul Wiz님의 YouTube

4번째 페이지는 사이트는 아니고 유튜브에서 강의를 올리시고 계신 Seoul Wiz님의 유튜브 채널입니다. 제가 프로그래머가 되기까지 가장 큰 영향을 준 영상들입니다. 제가 코딩에 대한 감이 안잡혀 헤메고 있을때 저에게 기초를 다시 가르쳐주신 고마운 분이기에 소개하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존경하시는 분입니다.

학습사이트


5. 소프트웨어야 놀자

요새 코딩교육이 의무화되면서 그 중요성이 더해지고 있는 추세에따라 아이들도 코딩선행학습을 많이 하는편입니다. 이에 아이들이 들을만한 레벨의 사이트를 소개합니다.교육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네이버 등이 참여해 만든 코딩교육 사이트라고하네요

학습사이트

이상으로 코딩/프로그래밍 사이트에대한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다들 열심히 공부하셔서 좋은 성과 있으시길 바라겠습니다.


[일상] 코딩 문제 / 알고리즘 공부 사이트 추천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