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컴퓨터(윈도우) 자동종료 / 예약종료 하는법

윈도우에는 컴퓨터를 일정시간 뒤에 종료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저는 윈도우 자동종료를 아주 많이쓰는데요. 사실 회사에서 컴퓨터를 끄고 퇴근하면 눈치가보여 1시간뒤에 자동종료를 시켜놓고 퇴근하는 편입니다.... ㅎㅎㅎ 아주 간단한 방법 아래에서 소개하겠습니다.

 

컴퓨터(윈도우) 자동종료/예약종료 하는법

실행

1. Windows키 + R을 클릭하셔서 실행창을 엽니다. 그런뒤 CMD라고 입력하셔서 CMD창을 띄워주세요.

 

종료명령어

2. 그런뒤 shutdown -s -t 종료할 초를 입력하면 됩니다. 사진에서처럼 3600을 입력하면 3600초(1시간)뒤에 컴퓨터가 자동종료 되겠네요. 

 

로그오프확인창

3. 설정이 제대로 되었으면 로그오프하려고 한다는 알림창이 뜹니다.

 

종료취소

4. 예약종료를 취소하는 방법은 CMD창에 shutdown -a를 입력하시면됩니다.

 

취소알림창

5. 정상적인 명령어를 쳤으면 자동예약과 마찬가지로 로그오프가 취소되었다는 알림창이 뜨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만들기

6. 간단하게 명령어만으로 컴퓨터를 종료하고싶은데 이것마저 귀찮다고 생각하시는 분 있을거에요. 저는 이것도 귀찮아서 그냥 명령어를 바로가기로 만들어놓고 바탕화면에 놔둔뒤 클릭만하는데요. 이렇게 저처럼 바로가기를 만들고 싶으시다면 바탕화면 -> 마우스 우클릭 -> 새로만들기의 바로가기를 선택하셔서 만들면 됩니다.

 

바로가기만들기2

7. 위 사진처럼 앞에서 cmd에서 쳤던 명령어를 항목 위치에다가 입력해주시고 다음을 눌러줍니다.

 

바로가기만들기3

8. 아이콘 이름을 설정해줍니다.

 

종료 아이콘

9. 앞으로는 이 아이콘을 실행하는것만으로 cmd창에서 예약종료 명령어를 치는것과 동일한 효과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