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언어] Visual Stdio 2019 무료 설치 / 다운로드

전세계에서 가장 인기가 있는 IDE는 어떤것일까요? 2017년 IT_WORLD에 따르면 가장 인기있는 IDE로 비쥬얼 스토디오로 무려 22%의 점유율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C계열에서는 대부분의 개발자들이 이 비쥬얼 스튜디오를 사용합니다. 마이크로 소프트웨어에서 배포한 비쥬얼 스튜디오는 C언어와 완벽한 궁합을 자랑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직접 개발한 C#같은 경우에는 100% 비쥬얼 스튜디오를 사용한다고해도 과언이 아닐것입니다. 이왕 개발 언어를 공부를 할거면 가장 많이 사용하는 IDE로 공부를 하는것이 가장 좋을듯합니다. IDE를 잘다루는것도 실력이니까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Visual Stdio 2019 설치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통합 개발 환경(IDE)은 Integrated Development Environment의 줄인말이며 단어의 뜻 그대로 통합된 개발 환경입니다. 개발을 하면서 사용되는 도구들의 집합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Visual Stdio 2019 Community 설치 / 다운로드 

얼마전 Visual Stdio 2019가 출시되었습니다. 실무라면 최신 버전의 IDE가 부담스럽지만 공부목적이라면 최신버전의 IDE를 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쥬얼 스튜디오 2019의 새로운 기능의 설명은 아래 URL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설치 / 다운로드 방법

1. 아래 URL을 클릭하여 Visual Stdio 설치페이지에 들어갑니다.

Visual Stdio 설치 URL

Visual Stdio 설치1

2.  설치페이지에 들어가시면 다양한 버전의 비쥬얼 스튜디오가 있을텐데요 Community만 무료입니다. 심지어 다른버전과 큰 차이도 없습니다. Community버전을 다운받도록 하겠습니다. 여기서 무료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시면 Visual Stdio Installer가 다운되실겁니다.

 

Visual Stdio 설치2

3. 혹시나 다운받은 Installer를 실행시킨뒤 위와같은 화면이 뜨시면 그냥 계속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Visual Stdio 설치3

4.  그렇게되면 위와같이 다양한 개발환경을 추가설치할 수 있도록 하는 창이 나오는데요. 지금 설치를 안한다고해서 영원히 설치를 못하는것이아니라 Installer를 다시 실행시키면 언제든지 설치가 가능한 부분이니 당장 필요한 부분만 설치하도록 해요. 은근히 용량을 많이 먹습니다.

 

Visual Stdio 설치4

5. 기다립니다. 시간이 꽤나 걸리더군요. 저는 30분정도 걸린것 같습니다.

 

Visual Stdio 설치5

6.  설치가 완료되면 컴퓨터를 재부팅하시면 Visual Stdio 2019 설치가 완료됩니다.

 

Visual Stdio 2019 프로젝트 만들기

Visual Stdio를 설치했으니 이제 설치가 정상적으로 되었는지 테스트를 해봐야겠죠? 설치한 Visual Stdio를 실행시키고 아무 프로젝트나 만든 후 실행시켜서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테스트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Visual Stdio 프로젝트 만들기1

1.  Visual Stdio를 실행시키면 위와같은 화면이 뜰텐데요. 계정이 있으시면 로그인을 하시고 없으시면 나중에 로그인을 클릭하시면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그런 뒤 테마를 고르시면 되는데요. 저는 밝은게 좋아서 광원으로 선택하였습니다.

 

Visual Stdio 프로젝트 만들기2

2.  프로젝트를 만들겠습니다. 아랫쪽을 보시면 빨간박스로 체크된 새 프로젝트 만들기가 있습니다. 클릭해줍니다.

 

Visual Stdio 프로젝트 만들기3

3.  자신이 원하는 프로젝트를 만들어줍니다. 저는 Visual Stdio가 정상적으로 설치되었는지에 대한 테스트 목적이니 콘솔 앱을 만들어서 그냥 실행시켜보도록 하겠습니다.

 

Visual Stdio 프로젝트 만들기4

4.  프로젝트 이름을 정하고 만들기를 눌러줍니다.

 

Visual Stdio 프로젝트 만들기5

5.  컴파일을 시켜보니 정상적으로 작동됩니다. 끝~!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