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내 IP주소 변경/수정하기

IP주소를 할당받는 방법은 자동으로 할당받는 방법과 고정으로 할당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주로 개인용 PC에서는 자동으로 할당받는 방법을 사용하고 사무용 PC에서는 고정 IP주소로 설정을 주로 합니다. 고정 IP주소 할당방법은 다음 포스팅에서 다루기로 하고. 이번 포스팅에서는 자동으로 받은 IP주소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주있는 상황은 아니지만 IP밴을 먹거나 IP우회 해야하는 등의 부득이하게 IP를 변경해야할때가 종종 있습니다. 

 

자동으로 할당받은 내 IP주소 변경/수정하기

자동 ip주소 변경

1. IP주소가 바뀌었는지 확인을 하기 위해 현재 내 IP주소를 조회합니다. 위 화면은 네이버에서 IP주소 조회라고 치면 뜨는 간단한 IP주소 조회방법이구요. 변경전 제 IP주소는 위와 같습니다. 

 

자동 ip주소 변경2

2. 시스템 관리자를 엽니다. 시스템 관리자에 들어가는 방법은 내 PC -> 속성을 누르면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자동 ip주소 변경3

3. 왼쪽에 보이는 장치관리자를 클릭합니다.

 

자동 ip주소 변경4

4. 먼저 왼쪽 트리리스트에서 네트워크 어뎁터를 클릭하고. Realtek PCle GBE Family Controller라고 되어있는 장치를 더블클릭합니다. 그런 뒤 고급탭에 들어가 네트워크 주소의 값을 000000000011 이런식으로 임의의 값으로 바꾸어준 뒤 확인을 누릅니다. 

 

 

자동 ip주소 변경5

5.다시 ip주소 조회를 해보면 기존 ip과 달라진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Windows] 내 IP주소 확인하기 + 위치추적

[Windows] 고정 IP주소를 설정하는 이유와 방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