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 도메인 구입 방법 및 구매 후기 (with 가비아)

아주 오래전 나만의 도메인을 가지면 어떨까?』 라는 생각을 한 적이 있습니다. 그 당시에는 도메인을 구매하는 비용과 계속해서 도메인을 갱신해주어야 한다는 압박감, 그리고 도메인을 바꾸면 블로그가 죽어버린다는 소문에 득보다는 실이 많은 것 같다 생각되어 그냥 티스토리 기본 도메인을 사용하자는 결론을 내렸었는데 최근 들어 이 코딩팩토리라는 블로그를 기반으로 여러 사업을 확장시키고 싶다는 욕구가 커짐에 따라 도메인 구입을 다시 고려하게 되었고 더 늦기 전에 개인 도메인을 구매하여 넣어주자라는 결론에 도달하게 되었습니다.

 

도메인 구매 사이트 결정

도메인의 가격의 원가는 ICNN(인터넷 관리 협회) 등록 수수료와 네임서버 운영비를 합쳐 대략 2천원 ~ 3천원 사이라고 합니다. 이 도메인을 여러 도메인 판매 사이트에서 마케팅비용, 관리비용 등을 합쳐 1만원~3만원 정도 선까지 판매되고 있습니다. 사람마다 기준이 다르겠지만 제 기준에서는 1년에 3만 원 정도의 금액은 크게 부담스럽지 않은 금액이라 생각됩니다. 저는 1년에 5천원 ~ 1만원정도의 금액을 더 지불하더라도 제때 도메인 갱신을 해주고, 다양한 도메인 관련 서비스를 제공해주는 믿음직스러운 도메인 판매업체를 골랐습니다. 제가 고른 도메인 판매 업체는 가비아』라는 회사입니다. 가비아는 코스피에도 상장되어있는 도메인 등록업체 1위입니다.

 

가비아 도메인 구매 방법

1.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가비아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http://appu.kr/?i=12214806

 

2. 로그인을 진행한 뒤 (회원이 아니라면 회원가입을 먼저 해주세요) 상단바의 도메인 -> 도메인 검색으로 들어갑니다.

 

3. 자신이 원하는 도메인 주소를 검색, 선택한뒤 도메인 장바구니의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com으로 끝나는 주소가 가장 이상적이고 많이 사용하는 주소지만 현재 도메인 시장이 거의 포화 상태라 웬만한. com으로 끝이 나는 도메인은 거의 다 등록이 되어 있어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저도 본래는 coding-factory.com이라는 주소를 쓰고 싶었는데 이미 일본의 웹 SI 전문업체에서 사용하고 있는 도메인이더군요. 아쉽지만 coding-factory.net이라는 주소를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4. 자신이 원하는 기간과 소유자 정보를 기입합니다. 기간은 1년으로 해도 상관은 없지만 저는 매년 갱신해야한다는 귀찮음과 잊으면 안 된다는 압박감에 그냥 넉넉히 5년치를 구매했습니다. 5년치 도메인 등록 가격은 무려 8만 7천원이네요.

 

5. 자신이 원하는 서비스를 선택하고 다음 step으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저는 위와 같이 체크하였습니다.

네임서버 설정 : 도메인이 보관되고 있는 서버를 지정합니다. (가비아 네임서버 추천)
간편연장 설정 : 도메인이 만료될 때 자동으로 연장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안전잠금 설정 : 도메인의 불법적인 정보 변경을 막아주는 서비스입니다.
등록정보 숨김 설정 : 도메인 등록자의 정보를 숨겨주는 서비스입니다.
동시신청 서비스 : 사이트 호스팅, 웹메일등의 부가적인 서비스를 동시에 신청할 수 있습니다.

 

6. 자신이 원하는 결제방법을 선택한 후 결제를 진행하면 도메인 구입이 완료됩니다.

 

7. 구매한 도메인은 my가비아 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3)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