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USB 윈도우 10 설치 / 다운로드 방법

컴퓨터를 살 때 윈도우 운영체제가 탑재하여 판매를 하기도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 윈도우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프리도스 모델을 같이 판매합니다. 윈도우의 설치 유무에 따라 많게는 20만원 ~ 30만원의 금액의 차이가 발생합니다. 현명한 소비자라면 윈도우가 미 설치되어있는 프리도스 모드를 구매하여 자신이 직접 윈도우를 설치하는 것이 돈을 SAVE 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USB를 윈도우10 크랙으로 부팅USB로 만들어 설치하는 복잡한 과정을 거쳤지만 최근에는 마이크로 소프트에서 자체적으로 윈도우 설치를 지원하고 있어 윈도우를 설치하는 방법은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설치한 윈도우는 정품인증을 꼭 거쳐야합니다. 쿠팡같은 이커머스마켓에서 윈도우10을 구매하신다면 5천원정도의 저렴한 금액으로 정품 윈도우를 구매도 가능합니다.

 

※ 윈도우11은 아래 링크에서 쿠팡 최저가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설치과정

    1. 윈도우 10 설치용 USB만들기
    2. 바이오스 부팅모드를 USB로 설정하기
    3. Windows10 설치하기

     

    윈도우10 설치용 USB만들기

    윈도우10 설치 USB만들기

    1. 윈도우10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먼저 윈도우10 설치용 USB를 만들어야 합니다. 윈도우 10 설치용 USB를 만들기 위해서는 최소 8GB의 용량이 필요합니다. 8GB 이상의 용량을 가진 USB를 준비하도록 합시다. 윈도우 설치용 USB를 만들게되면 안에 있는 파일이 모두 지워지므로 아무것도 없는 USB를 준비하는것이 좋습니다.

     

    윈도우 포맷

    2. 윈도우10 설치용 USB를 만들기 전 USB 포맷을 먼저합니다. 내 PC -> USB 아이콘 오른쪽 버튼 클릭 후 포맷-> 시작을 하시면 USB를 포맷할 수 있습니다.

     

    지금 도구 다운로드

    3.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 윈도우 다운로드 탭으로 가셔서 지금 도구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다운로드 경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https://www.microsoft.com/ko-kr/software-download/windows10

     

    윈도우 설치 마법사윈도우 설치마법사2

    4. 다운받은 설치 파일을 실행시키시고 관련 통지내용에 동의를 한 다음 다른 PC용 설치 미디어 라디오 버튼을 클릭합니다.

     

    윈도우 설치마법사3윈도우 설치마법사4

    5. 언어 및 아키텍처는 권장옵션을 사용하시면 되고 사용할 미디어 선택에서 USB 플래시 드라이브를 클릭한 뒤 다음을 누릅니다.

     

    윈도우 설치마법사5윈도우 설치마법사6

    6. 설치마법사에서 윈도우 설치용 USB를 만들어 줄 것입니다. 컴퓨터의 속도마다 다르겠지만 평균적으로 시간은 약 15분~20분 정도 소요되는 것 같습니다. 설치용 USB가 만들어지면 마침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바이오스에서 부팅모드를 USB로 설정하기

    바이오스 명령어

    1. 준비된 USB를 PC에 삽입한 상태에서 PC를 재부팅하고 키보드의 바이오스키를 연타하여 바이오스로 들어갑니다. 제조사별 바이오스 키는 위와 같습니다.

     

    바이오스 부팅1

    2. BOOT 탭에서 Boot Device Priority를 선택합니다.

     

    바이오스 부팅2

    3. BOOT 탭에서 1st 부팅 디바이스를 선택합니다.

     

    바이오스 부팅3

    4. 1st Boot Device 메뉴로 들어가서 USB 로 변경합니다.

     

    바이오스 부팅4

    5. 위처럼 부팅모드 1순위가 USB인것을 확인하고 재부팅합니다.

     

    Windows 10 설치하기

    윈도우 설치1

    1. 윈도우10 설치 USB로 부팅을 성공적으로 하셨다면 위와 같이 윈도우10 설치마법사가 뜹니다. 위의 화면에서 설치할 언어는 한국어, 키보드 종류는 PC/AT 101키 호완 키보드(종류 1)을 선택하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처음 세팅 그대로 다음 버튼 누르시면 됩니다.)

     

    윈도우 설치2

    2.지금 설치 버튼을 누릅니다.

     

    윈도우 설치3

    3.윈도우 정품을 구입하셨다면 제품키를 입력하고 다음을 누르면 되고 없으시다면 제품 키가 없음 을 클릭합니다. 현 상태에서 제품키를 입력하지 않아도 윈도우 설정에서 넣어주면 되므로 크게 신경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윈도우 설치4

    4.설치할 윈도우 버전을 선택합니다. Pro버전이 가장 상위버전이긴하나 집에서 사용하시기에는 Home버전도 사용하는데 크게 무리는 없습니다.

     

    윈도우 설치5

    5.설치 안내문에 동의를 하고 다음을 누릅니다.

     

    윈도우 설치6

    6. 설치 유형 선택시 위 사진의 빨간박스 안에 있는 사용자 지정을 클릭합니다.

     

    윈도우 설치7

    7. 윈도우를 설치할 HDD/SSD를 선택합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파티션이 있다면 모두 제거하고 하나로 합치기를 하셔야 설치가 가능합니다. 파티션을 클릭하고 '삭제' 버튼을 눌러주시면 되는데 내부의 자료가 싹 다 날아가버리니 주의하세요~!

     

    윈도우 설치8

    8. 윈도우 설치가 진행됩니다. 걸리는 시간은 컴퓨터 마다 다르겠지만 저는 약 20분정도 소요된 것 같습니다.

     

    윈도우 설치9

    9. 윈도우 설치가 완료되면 자동으로 컴퓨터가 재부팅됩니다.

     

    윈도우 설치10

    10. 윈도우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 윈도우 설치가 완료되었다면 바이오스 모드로 가 부팅 우선순위를 설치 USB에서 윈도우10을 설치한 SSD나 HDD로 바꾸어 주셔야합니다.

     

    "본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