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ux] 우분투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설치 / 다운로드 방법

안드로이드란? 

안드로이드는 구글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스마트폰용 운영체제입니다. 운영체제와 미들웨어, 사용자 인터페이스, 어플리케이션, MMS 서비스 등을 하나로 묶어 서비스를 제공하며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만들어 설치하면 실행될 수 있도록 구성된 운영체제 입니다. 현 시간 기준으로 안드로이드는 세계 모바일 시장에서 가장 성공한 OS라는 평가를 받고있습니다. 안드로이드는 리눅스(Linux)를 기반으로 제작되었고 언어는 자바를 사용합니다.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란?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방법은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가장 많이 사용하고 대중화 되어있는 방법은 바로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활용하여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방법입니다. 안드로이드는 기본적으로 자바를 필요로 하기 때문에 Java SDK를 먼저 설치해야 합니다.

 

우분투에서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설치 / 다운로드 방법

우분투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설치1

1. 단축키 Ctrl + Alt + T 를 눌러 터미널을 띄우고 sudo add-apt-repository ppa:maarten-fonville/android-studio 명령어를 입력하여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설치 PPA 저장소를 추가합니다.

 

우분투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설치2

2. sudo apt update 를 입력하여 apt를 최신으로 업데이트 합니다.

 

우분투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설치3

3. sudo apt-get update 를 입력하여 다운받을 패키지 리스트를 업데이트 합니다.

 

우분투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설치4

4. sudo apt-get install android-studio 를 입력하여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설치합니다.

 

우분투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설치5

5.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의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실행방법은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아이콘을 클릭하여 실행시키거나 터미널에서 /opt/android-studio/bin/studio.sh 명령어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