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racle] 오라클 테이블 export 방식으로 백업하기 (SQL Developer)

컴퓨터를 쓰다 보면 어쩔 수 없는 상황 때문에 포맷을 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포맷을 하게 되면 오라클에 저장되어있는 데이터들이 모두 날아가 버리기 때문에 굉장히 골치가 아픈데요. 이럴 때 유용하게 쓸 수 있는 방법이 바로 SQL Developer의 export기능입니다. 이 기능을 이용하셔서 미리 테이블을 백업해놓고 포맷을 한 다음 export 한 sql문장을 불러오시면 됩니다.

 

오라클 테이블 export 방식으로 백업하기

export1

1. 먼저 자신이 백업하고 싶은 테이블을 오른쪽 클릭하셔서 익스포트 버튼을 눌러주세요.

 

export2

2. 필요한 기능을 체크해주시고 저장 경로를 설정해주시고 다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export

3. 다음 버튼, 완료 버튼을 차례로 눌러주시면 아까 설정해두었던 경로에

export3

이렇게 sql파일이 생성되게 됩니다. 포맷을 한 뒤 기존에 있던 오라클 데이터를 살리고 싶으면 이 SQL 파일을 잘 보관하고 계셨다가 실행만 시켜주시면 됩니다. 실행하는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백업한 sql문 삽입하기

export4

1. 오라클 디벨로퍼에서 파일-> 열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export5

2. 아까 export 시켜두었던 sql파일 선택하고 열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export6

3. 열기버튼을 눌러주시면 보시는 바와 같이 워크시트에 명령어가 쭉 뜨게 되는데요. 여기서 빨간색 박스 안의 스크립트 실행을 클릭해주세요.

 

export7

4. 명령어 실행기를 클릭하면 위와 같은 창이 뜹니다. 여기서 테이블을 만들 계정을 선택하여주시고 확인 버튼을 눌러주시면

 

export8

5. 이렇게 테이블과 데이터가 생성됩니다. 포맷을 할 때나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서 백업을 할 경우 굉장히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